전체메뉴
[기업&CEO]넥스트코어의 ‘눈 VR’ 핵심기술 개발 지원
더보기

[기업&CEO]넥스트코어의 ‘눈 VR’ 핵심기술 개발 지원

김민식 기자 입력 2015-10-29 03:00수정 2015-10-29 09:55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에프엑스기어 국내CG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는 AR·VR 전문기업으로의 면모를 갖추기 위해 관련 분야 기술력을 확보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출시해왔다. 특히 올해 출시한 증강현실 기반의 3D 가상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FXMirror)’는 중국에서 괄목할 만한 비즈니스 성과를 거두는 동시에 아세안 지역에 1000대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으로 가시적인 사업 성과를 내고 있다. VR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한 에프엑스기어는 VR디바이스 전문 생산 업체 넥스트코어(Nextcore)가 31일 출시하는 스마트폰 전용 VR헤드셋 ‘눈 VR(NOON VR)’의 핵심 기술 개발을 지원했다. 에프엑스기어는 오랜 시간 축적해온 선도적 VR 기술력으로 눈 VR 스마트폰 앱에 탑재된 ‘VR 렌더링 엔진’과 앱의 핵심 기능 개발을 주도했으며, 넥스트코어는 눈 VR의 하드웨어 디자인 및 개발을 맡아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것이다.

에프엑스기어와 넥스트코어는 눈 VR 론칭을 기념해 31일 핼러윈데이에 서울 이태원 메인로드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눈 VR의 가격은 8만9000원이며, 31일부터 G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주요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