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현대차, 美 ‘2015 갤럭시 어워즈’서 4개 부문 수상
더보기

현대차, 美 ‘2015 갤럭시 어워즈’서 4개 부문 수상

동아경제입력 2015-10-28 13:25수정 2015-10-28 13:26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현대자동차는 미국 머콤社(MerComm INC)가 주관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경연대회 ‘2015 갤럭시 어워즈(2015 Galaxy Awards)’에서 총 4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간행물은 현대차의 차량개발 스토리 담은 ‘R&D 스토리’, 기업 정체성 녹인 ‘기업PR 브로슈어’, 정확한 기업 성과 담은 ‘연차 보고서’, 임직원 커뮤니케이션 제고 위한 현대차그룹 그룹사보로 총 4개다.

올해로 26번째를 맞은 ‘갤럭시 어워즈(Galaxy Awards)’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머콤社가 진행하는 커뮤니케이션 경연대회다. 본 대회는 광고, 브로슈어, 앱, 홍보영상 등 총 10개 분야를, 전문가 집단이 공정하고 신뢰성 높은 기준을 바탕으로 종합 평가해 매년 발표하고 있다.


현대차의 차량 개발 스토리를 담은 간행물 ‘R&D스토리’는 브랜드/제품 포트폴리오(Brand/Product Portfolio)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기술력 및 제품 홍보 노력을 인정받았다. 현대차의 ‘R&D 스토리’는 신차가 출시될 때마다 각 차량의 개발 철학 및 구현 과정, 신차의 R&D 기술력을 고객 관점에서 알기 쉽게 서술한 간행물이다.

관련기사

또한 현대차의 ‘기업PR 브로슈어’는 기업 아이덴티티(Corporate Identity) 부문에서 부문 단독으로 우수상(Honors)을 수상했다. 올해 현대차 ‘기업PR 브로슈어’는 현대차의 모던 프리미엄의 브랜드 방향성을 브로슈어 전반에 반영해, 기업의 비전과 성과를 독창적으로 담아냈다.

더불어 현대차 ‘연차보고서’는 자동차(Automotive) 부문에서 우수상(Honors)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지난해 최고상 수상에 이어 해당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현대차는 매년 ‘연차보고서’를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한 해 동안의 재무 정보, 사업 내용 등 현대차의 성과와 비전을 투명하게 공개해 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이외에도 현대자동차그룹 그룹사보인 ‘모터스라인’은 임직원 대상 기업 간행물 부문(Corporate Publications-Company/Employee)에서 우수상(Honors)을 수상해, 체계적인 구성과 효과적인 디자인으로 임직원 커뮤니케이션을 제고해 온 결실을 인정받았다.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hoon149@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