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Money&Life]‘장수·질병·사망’ 생애주기 따라 맞춤 보장
더보기

[Money&Life]‘장수·질병·사망’ 생애주기 따라 맞춤 보장

박민우기자 입력 2015-10-29 03:00수정 2015-10-29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농협생명 ‘하나로준비하는 종신보험’
NH농협생명은 기본적인 사망보장 뿐만 아니라 연금자산, 건장보장까지 하나의 상품으로 준비할 수 있는 다기능 종신보험 ‘하나로준비하는NH종신보험(무배당)’으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상품은 생애주기에 따라 인생의 3대 리스크인 사망, 질병, 장수에 대한 맞춤형 보장을 제공한다.

이 상품은 주계약으로 가입 금액의 10%, 30%, 50%를 미리 받아 은퇴 시 목돈으로 활용할 수 있는 ‘건강설계플랜’과 사망보험금이 매년 가입 금액의 5%씩 최대 20년간 체증해 상속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속플랜’을 제공해 가입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은퇴설계연금전환특약(무)을 활용할 경우 보험 하나로 가족을 위한 사망보장은 유지하면서 연금도 평생토록 수령할 수 있는 등 사망보장과 장수리스크를 동시에 대비할 수 있다.


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인 7대 질병(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말기폐질환, 말기간질환, 중증치매)은 하나같이 치료기간이 길고 치료비가 많이 들어 발병 시 가계에 큰 부담이 된다.

주요기사

이 상품은 7대질병전환특약(무)을 통해 치명적인 7대 질병을 종신 보장한다.

이 특약으로 전환하면 발병 시 사망보험금의 50% 또는 80%를 미리 선지급 받고, 기타 담보에 대한 진단보험금, 수술자금의 추가보장과 보험료 납입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가입 나이는 만 15세부터 최고 65세까지이며, 주보험 최대 가입금액은 20억 원이다. 가입 금액에 따라 최대 5%의 기본보험료 할인 혜택을, 주계약 가입 금액 5000만 원 이상 계약 시에는 건강·의료관리를 받을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박민우 기자 minwoo@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