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기술인재들의 프로젝트 작품 발표회
더보기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기술인재들의 프로젝트 작품 발표회

입력 2015-10-27 18:28수정 2015-10-27 18:28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학장 조석남)은 가을이면 학생들이 재학 기간 동안 배운 전문 기술을 활용해 팀별로 작품 및 논문을 발표하는 프로젝트작품 발표회를 개최한다.

2015년 프로젝트 작품 발표회는 지난 10월 21일 개최하여 총 25점의 작품이 출품하였고, 제작 동기 및 과정 소개, 작품 시연 등 1년 또는 2년 동안 갈고닦은 기술을 한껏 뽐내는 자리를 가졌다.

학생들이 밤낮없이 매진하여 완성된 프로젝트 작품 중 일부는 수업 교보재로 활용하거나, 학교에 전시하여 그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특히, 이날 기능사과정 대상을 받은 연꽃(구조물)은 학과 건물 앞에 전시하여 대학 방문객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있다.


대상 작품인 연꽃(구조물)의 발표를 맡았던 산업설비과 최대호(남‧27) 학생은 “프로젝트 과제 개발은 수업시간에 배운 절단, 용접, 접합 등 이론 및 실습내용들을 활용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팀원들과 초안 작업부터 작품을 완성하기까지 과정별 예상치 못한 실수에 대한 피드백 등 수차례 회의를 통해 좋은 결과물을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라며 뿌듯한 마음을 전했다.

주요기사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는 고유의 FL(Factory Learning) System 학사제도를 운영하여 산업체와 연계한 프로젝트 수업, 소그룹지도교수제, 현장실무 중심의 교과편성으로 현장 실무형 기술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