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현대자동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모집
더보기

현대자동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모집

동아경제입력 2015-10-27 13:21수정 2015-10-27 13:2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현대자동차그룹은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이 새롭게 포함된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6기에 참여할 대학생 510명을 27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은 2008년에 창단해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운영해오고 있는 대학생 해외봉사단으로, 많은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내 대표 글로벌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16기 봉사단원들은 내년 1월부터 2월에 걸쳐 약 2주간 중국, 인도, 베트남 3개 국가에서 교육시설 건립, 교육봉사, 문화유산 보전활동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의 발전을 돕고 현지 주민과의 문화교류 시간을 갖게 된다.


특히 올해는 청년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글로벌 청년봉사단 활동에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이 새롭게 추가된다.

관련기사

이를 통해 총 510명의 봉사단원 중 110명의 인원들은 중국과 인도에서 1주일간의 봉사활동을 마친 후 3주간 중국, 인도, 체코, 슬로바키아에 위치한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의 7개 해외법인에서 인턴십을 수행하게 된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3년간 3만 6천명을 채용한다는 내용의 청년 일자리 확대 방안을 발표하며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을 신설한다고 밝힌 바 있으며, 이번에 그룹 차원에서 이를 처음 시행해 정부의 청년 고용 활성화 정책에 일조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인턴 기간 중 활동 결과가 우수한 인원들을 선정해 향후 해당 실습 회사의 입사 지원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봉사단 참가신청은 이달 27일(화)부터 글로벌 청년봉사단 홈페이지(http://youth.hyundai-kiamotors.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일반/문화특기자 전형은 다음달 9일(월)에, 해외인턴십 전형은 5일(목)에 접수를 마감한다.

특히 기초생활수급대상자, 소년소녀가장, 교통사고유자녀 등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해외 경험을 갖기 어려운 신청자에게는 특별 가산점을 부여하며, 합격시 해외파견 준비를 위한 국내교통비 및 여권 발급비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hoon149@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