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분양 성공신화 쓴 아이에스동서

  • 입력 2015년 10월 16일 16시 51분


코멘트
울산, 부산 잇따른 상가 분양,하루 만에 계약완료
뛰어난 입지, 차별화된 특화 설계.. 투자자 인파 몰려


상가시장에서 아이에스동서의 활약이 대단하다. 지난 14일 아이에스동서가 울산과 부산에서 분양한 ‘드림in시티 에일린의 뜰 단지 내 상가’와 ‘용호동 더블유스퀘어’가 모두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계약을 완료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 14일 울산 호계.매곡지구에서 분양한 드림in시티 에일린의 뜰 단지내 상가는 56개 점포 모집에 수 백 여명의 투자자가 몰리면서 최고경쟁률 64대1, 평균경쟁률 12대1을 기록, 계약 하루만에 분양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상가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데다 호계 매곡지구 독점상권으로 지속적인 고수익 창출과 투자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투자자들을 끌어들인 것 같다”고 말했다.

<울산 드림in시티 에일린의 뜰 단지내 상가>
<울산 드림in시티 에일린의 뜰 단지내 상가>
드림 in시티 에일린의 뜰 단지 내 상가는 1차 지하 1층~지상 1층, 33실, 2차 지상 1층~2층, 23실, 총 56실 규모로 유럽풍 스트리트상가 설계로 꾸며졌다. 이 상가는 단지 내 고정수요를 비롯해 매곡산업단지, 중산산업단지, 달천농공단지등이 있어 산업단지 배후수요도 누릴 수 있다. 또, 울산과 포항을 연결하는 복선전철 사업(2018년 완공예정)이 본격화 되고 있고 왕복 10차선 옥동~농소2간 도시고속도로도 올해 완공될 예정이어서 중구 및 남구권역으로 접근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또 금일 아이에스동서가 부산 남구 용호동에서 금회 분양한 용호동 더블유 스퀘어 2차 물량 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당일 분양 현장은 수 백여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북새통을 이뤘고, 17개 점포에 274명이 물려 평균 16대 1 로 마감했다.

부산시 용호동 거주하는 이모(48세)씨는 “여유자금으로 상가로 투자하기로 맘먹던 중 광안대교 근처에 스트리트 상가를 분양한다고 해 방문하게 됐다”며 “상가 외관이 고급스럽고 바다를 끼고 있어 유동인구가 많을 것으로 예상돼 편안하고 안전하게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부산 용호동 더블유 스퀘어>
<부산 용호동 더블유 스퀘어>
더블유 스퀘어는 부산 남구 용호동 일대에서 지하 1층~지상 2층으로 연면적만 9만8492㎡ 규모의 스트리트 테라스 상가로 조성된다. 지상 2층에는 약 12m에 달하는 광폭테라스를 설치해 공간활용은 물론 바다를 바라보며 쇼핑 및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1층에는 약 5m의 명품테라스를 설치하는 동시에 다채로운 문화 예술 공연을 펼칠 수 있도록 이벤트광장이 마련되고, 상가 바로 앞에는 공원을 연상케 하는 넓은 잔디광장이 조성돼 유동인구를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했다.

분양관계자는 “아이에스동서가 최근 시공능력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건설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고, 최근 분양한 두 상가 모두 뛰어난 입지적 장점과 특화설계로 투자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 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