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2차 오드카운티’ 사전 문의전화 잇따라

  • 스포츠동아
  • 입력 2015년 10월 16일 14시 35분


코멘트
임대수요 풍부한 마곡지구의 마지막 소형 오피스텔, ‘마곡2차 오드카운티’ 이달 분양
저렴한 분양가와 역세권 1차 조기완판에 이어 2차도 벌써 투자자들의 눈길 끌어
전타입 소형면적…원룸형과투룸형 구성으로 투자와 실거주 가능


다양한 개발 호재가 가득한 마곡지구에서 마지막 소형 오피스텔인 ‘마곡2차 오드카운티’가 분양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마곡지구’는 위례신도시, 하남미사지구와 함께 대표적인 인기 택지지구다. 특히 위례신도시의 경우 최근 베드타운으로 포지셔닝 되고, 하남미사지구의 경우 나머지 택지지구에 비해 개발호재가 약하다 보니 배후수요가 풍부한 마곡지구로 투자자들이 모이고 있다.

특히, 서울 내 얼마 남지 않은 대규모 택지지구로‘로또의 땅’이라 불리 우는 마곡지구는 높은 희소성과 넘쳐나는 임대수요로 투자자들의 집중타깃이 되고 있다. 유관기업들의 이전이 이어질 예정이고, 국내 최대 연구시설로 조성되는 LG R&D타운을 비롯해 롯데, 코오롱 등의 대기업을 포함한 약 55개 기업들도 입주한다. 더욱이 5만명의 상주인구와 40만 유동 인구가 확보되어 수익형 부동산의 최적화된 지역으로 손꼽힌다.

최근에는 마곡지구 내에 오피스텔 택지공급이 당분간 중단되면서 오피스텔 분양 물량에 투자자들의 관심은 더욱 치솟고 있는 상태다.

이러한 가운데 1차 조기완판으로 수요자들의 검증을 받은 입지에 후속 오피스텔이 공급을 예고하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동광종합토건은 ‘마곡 오드카운티 1차’의 완판에 이어 이달 마곡지구 내 노른자 입지에‘마곡2차 오드카운티’를 분양한다. ‘마곡2차 오드카운티’는 올해 분양한 ‘마곡 오드카운티 1차’가 단기간에 100% 조기마감 되면서, 이미 그 입지적 가치 및 상품적 가치를 수요자들로부터 인정받은 바 있다.

‘마곡2차 오드카운티’는 마곡지구 내에서도 희소가치 높은 더블역세권 입지인 마곡지구 C15-2,3블록 일대에 들어선다. 단지는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총 297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은17~30㎡로 전 타입 선호도 높은 소형평형으로만 공급되어 투자가치 및 희소가치가 크다.

특히, 올해 성공적으로 분양이 마감된 마곡 오드카운티 1차분, 266실과 함께 총 563실 규모의 단지형 오피스텔로 형성될 예정이다.

특히, 마곡지구 내 오피스텔 가격이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마곡2차 오드카운티‘의 저렴한 분양가는 투자자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마곡2차 오드카운티‘의 분양가는 가격의 거품을 완전히 뺀 3.3㎡당 700만원(vat별도)대부터시작이다. 이는 2년전 마곡지구에 분양된 오피스텔 분양가격으로 마곡지구 내 타 단지들에 비해 높은 임대수익률을 기대해 볼 수 있다.더욱이 저렴한 분양가 소식이알려지면서 수요자들의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실제, 마곡지구 내 분양하는 단지들의 분양가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지만 분양은 성공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SH공사가 지난달 분양한마곡엠벨리8,10-1,11,12단지는 2년전 분양한 SH 아파트에 비해 1억 가까이 오른 분양가로 분양됐지만, 최고 86.94대1, 전체 38.3대1의 경쟁률을 각각 기록하며 모든 주택형이 1순위당해에서 마감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과시했다.

SH공사가 2년 전인 2013년 8월 공급한 1차 분양에서 84㎡형은 4억~4억5000만원 선에 분양됐으나 최근 2차 물량 84㎡형은 5억2000만~5억6000만원으로 최고 1억2000만원까지 분양가가 높게 책정됐었다.

부동산관계자는 현재 마곡지구는 분양하는 단지마다 대박이 터지는데, 분양가까지 저렴하다면 투자경쟁력은 더욱 치솟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마곡2자 오드카운티’는 탁월한 교통여건을 지녔다. 9호선 ‘양천향교역’과 5호선 ‘발산역’을 도보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이다. 또, 올림픽대로를 거쳐 마곡지구로 진입할 경우 반드시 지나야 하는 강서로 대로변에 위치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사업지는 주변으로 쾌적한 환경과 높은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여의도공원의 약 2배 규모(50만㎡)로 조성되는 마곡의 랜드마크 공원 보타닉공원이 2016년 완공 예정으로 여유롭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이마트, 신세계몰 등 쇼핑시설이 생기고, 2018년에는 이화의료원도 개원할 예정으로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마곡2차 오드카운티’는 전 타입이 투자가치가 높은 소형면적으로 설계된다. 원룸형(전용면적 17.36㎡~20.82㎡)과 투룸형(30.37㎡)으로 구성하여 투자와 실거주 모두 가능하다.

내부에는 빌트인 가전과 다양한 수납공간을 갖춘 풀 퍼니시드 시스템으로 꾸며져 실 거주 및 임대사업에도 유리하다. 특히, 층고는 기존 오피스텔에 비해 높은 2.7m로 설계되어 보다 넓은 개방감과 높은 층고에 따른 수납공간도 극대화 될 예정이다.

‘마곡2차 오드카운티’단지 내에는 여유로운 생활을 위해 휴게공간과 옥상 하늘정원이 생긴다.

또한,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무인택배 시스템과 자전거 보관소 등이 만들어진다. 차량의 출입관계 및 번호인식이 가능한 주차제어 시스템도 도입되어 단지의 가치를 높여줄 전망이다.

분양관계자는 “마곡 오드카운티 1차의 조기완판으로 미처 분양을 받지 못한 투자자들이 뒤이어 2차 분양물량이 나온다는 소식이 입소문을 타면서 문의전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마곡2차 오드카운티’는 마곡지구 내에서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오피스텔인데다 분양가 또한 저렴해1차에 이어 조기완판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마곡2자 오드카운티’의 모델하우스는 동광종합토건의 사옥인 서울 강서구 강서로 406 동광그린타워 10층에 위치한다. 조기마감이 예상되는 가운데 관심 고객은 문의번호로 예약상담이 가능하다. 문의 l 02-3664-5308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