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미래가 보이는 제4회 Aha! 재무제표 읽는 법 개강

  • 스포츠동아
  • 입력 2015년 10월 15일 13시 42분


코멘트
- 이민주 소장의 신간 <지금까지 없던 세상> 사인본 증정
- 최정용 에셋디자인 투자자문 대표의 특강 동영상 등 4대 특전


재무제표의 기초부터 완성까지를 3주만에 아우르는 명강좌로 자리잡은 ‘기업의 미래가 보이는 제4회 Aha! 재무제표 읽는 법’이 24일(토) 3주간의 일정으로 개강한다.

그간 숱한 재무제표 강좌가 명멸해가는 가운데서도 이 강좌는 투자자, 직장인, 경영자 분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같은 호응은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져온 기업의 재무제표를 초보자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져 있기 때문이다. 기존의 재무제표 강좌가 거래, 분개, 총계정 원장에서 시작하는 것과 달리 이 특강은 삼성전자, POSCO, 현대차 등 한국 기업의 실제 재무제표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이들 기업의 실제 재무제표를 읽어가면서 부도 리스크는 어느 정도인지, 어떤 비즈니스 모델로 돈을 벌고 있는지, 내재 가치(적정 주가)는 얼마인지 등을 파악하는 시간이 진행된다.

이런 성과는 이민주 버핏연구소장의 오랜 기간에 걸친 재무제표 연구의 결과물이다. 이 소장은 10만부 베스트셀러인 <워렌 버핏처럼 재무제표 읽는 법>과 스테디 셀러를 기록중인 <대한민국 업종별 재무제표 읽는 법>이 저자이다. 가치투자의 창시자인 벤저민 그레이엄의 <현명한 투자자의 재무제표 읽는법>의 해설을 맡기도 했다.

이번 특강의 수강생에게는 이민주 소장의 베스트셀러 신간 <지금까지 없던 세상> 사인본 증정, 최정용 에셋디자인 투자자문 대표의 특강 동영상 등 푸짐한 4대 특전이 제공된다.

이 소장은 서울대 독어독문학과와 미국 퍼듀대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했고, 한국일보에서 산업부, 경제부, 국제부 기자로 활동했다. 2007년 미국 오마하에서 버핏을 인터뷰하고 버크셔해서웨이 주주미팅을 취재했다. 자세한 사항은 버핏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buffettla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 일시 : 10월 24일, 31일, 11월 7일(토). 3 Weeks. 오후 2시~7시(15H)
-장소 : 모임공간 힐(서울 강남역 4번 출구 옆. 도보 3분)
-담당교수 : 이민주 버핏연구소장. 서울디지털대 교수/Purdue MBA
-수강료 : 정가 36만원 -> 33만원(VAT 포함. 10월 21일(수)까지 결제시), 10월 22일 이후 36만원.

-특전 1 : 선착순 20명에게 이민주 소장의 <지금까지 없던 세상> 친필 사인본 증정.
-특전 2 : 수강생 전원에게「이민주 소장의 <지금까지 없던 세상> 강연회」 초대권 증정. 10월 중순 서울 강남 교보타워 예정.
-특전 3 : 핑크 페이퍼 3주 이용권(수강생 전원), Q 서비스 3주 이용권(수강생 전원) 증정.
- 특전 4 : 최정용 에셋디자인 투자자문 대표의 특강 CD 증정

문의 : (02) 6071-1112. His_buffett@naver.com. I.H.S 버핏연구소

최현길 기자 choihg2@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