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대구/경북]‘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 선포식
더보기

[대구/경북]‘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 선포식

이권효기자 입력 2015-10-09 03:00수정 2015-10-09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대구교육청 “관련 표현 특허청 등록”
7일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 선포식에서 우동기 교육감과 권영진 시장, 이동희 시의회 의장, 교사, 학생, 학부모들이 대구 교육의 발전을 다짐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이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를 선포하고 대구 교육의 발전을 다짐했다. 앞서 대구시교육청은 올 5월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라는 표현을 특허청에 등록했다.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7일 열린 선포식에는 우동기 대구시교육감과 권영진 시장, 이동희 시의회 의장, 학교장, 교사 학생 학부모 대표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대구시교육청이 교육수도를 표방하는 이유는 최근 몇 년간 대구 교육이 지속적으로 성장한 데 따른 것이다. 교육부 종합평가에서 대구교육청은 2012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2009년 7위에 비해 크게 상승했다.


대구시교육청은 2011년 학교폭력에 시달리던 중학생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고 이후 교육 방향 및 내용을 크게 바꿨다. 학생 행복이 학교 교육의 중심가치가 되도록 하는 데 역량을 모으고 있다. 우 교육감은 “행복한 교육이 무엇인지 증명해 ‘대구는 역시 교육도시’라는 평가를 받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권효 기자 boriam@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