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라메드] 아이와 엄마를 위한 임신기 필수 영양제, ‘애플트리김약사네’에서 한번에!
더보기

[라메드] 아이와 엄마를 위한 임신기 필수 영양제, ‘애플트리김약사네’에서 한번에!

입력 2015-10-08 17:21수정 2015-10-08 17:3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애플트리김약사네와 함께하는 이준규·성지민 부부의 행복한 비타민 태교

“진짜? 정말?” 처음엔 도무지 믿기지 않았던 임신이 어느새 8개월에 접어들자, 엄마는 완벽한 D라인이 됐고, 아빠는 벌써부터 딸 바보를 예약했다. 이제 몸도 마음도 엄마·아빠가 다된 성지민·이준규 부부의 건강한 비타민 태교법을 담았다.

에디터 간예슬 포토그래퍼 윤동길 제품협찬 애플트리김약사네(www.i-appletree.com, 02-553-1323)


10년 친구에서 엄마·아빠가 되다

지금도 여전히 친구 같은 성지민·이준규 부부의 첫 만남은 스무 살 풋풋한 시절, 동네 학원에서였다. 밝고 시원시원한 성격의 둘은 금세 친구가 됐고… 그냥 친구로 지냈다. 무려 10년 동안 말이다.

그렇게 오랜 우정을 간직한 이들이 어떻게 커플이 되었는지는 아직도 미스테리다. 본인들조차 너무도 자연스럽게 일어난 일이어서 설명할 수 없다나. 준규 씨 말로는 지민 씨가 먼저 고백했다는데, 어쩐지 믿을 수가 없다.

그렇게 서른 살에 연애를 시작하고 그다음 해에 불쑥 결혼해버린 이 커플은 약 6개월 뒤에 임신이라는 선물을 받았다. 마치 운명처럼 모든 것이 정해진 듯 일사천리로 빠르게 진행됐지만 둘은 차분하고 체계적으로 ‘팡팡이’를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팡팡이는 누군가를 기특해 하거나 귀여워할 때 흔히 쓰는 말인 그 ‘궁디 팡팡’에서 따온 태명이다. 과연 유쾌하고 활발한 엄마·아빠가 지을법한 태명이다. 지민 씨는 처음 팡팡이가 뱃속에 생겼을 때를 이렇게 회상했다.

“처음 임신 사실을 알고 남편에게 알렸을 때 돌아온 말은 ‘진짜? 정말?’이였어요. 저 역시 지금도 아침에 일어나면 가끔씩 옆에 있는 남편을 보고 ‘내가 지금 친구랑 뭐하고 있는 거지?’라는 생각이 드는데 임신이라니, 놀라우면서도 기뻤죠. 그 후로 몸이 변하면서 배 속의 아이를 보고 싶은 마음이 정말 커졌어요. 옆에서 지켜보던 남편도 아이가 건강하게 태어나길 바라며 음식이나 영양보충에 신경 써주고 있어요.”


입덧과의 싸움, 영양제로 극복

처음 팡팡이가 뱃속에 들어서고 몇 달이 지난 후에도 배가 조금 나온 것 외에는 팔다리가 늘씬해 임신부처럼 보이지 않았던 지민 씨. 하지만 극심한 입덧은 그녀를 13주 동안이나 괴롭혔다.

모든 음식을 보는 것은 물론 생각만 해도 헛구역질부터 나오기 일쑤였던 것. 그나마 당기는 것이 있다면 바로 맵고 단 음식이다. 옆에서 이 말을 들은 준규 씨는 “한밤중에 딸기 빙수 사러 돌아다녀본 적 있냐”며 웃었다.

이렇듯 지금은 웃으며 말하지만, 당시 임신을 했음에도 오히려 몸무게가 5kg나 빠질 정도로 입덧이 심했다고 한다. 여기에 묵직한 소화불량까지 겹쳐 하루에 한 끼 먹는 것조차 어려웠다고.

“임신 초기에 몸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고 싶었지만, 입덧 때문에 평범한 흰쌀밥 한 공기 먹는 것도 힘들었어요. 계속 이러다간 뱃속 아이 건강에도 좋지 않을 것 같아 음식을 대체할 수 있는 영양제를 찾기 시작했죠. 특히 엽산과 철분은 병원에서도 권하는 임신 중 필수 영양소인지라 꼬박꼬박 챙겨 먹기 시작해 지금도 거르지 않고 있어요.”

지민 씨 말대로 엽산은 세포 분열이 많이 일어나는 유아기나 임신기, 수유기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다. 이는 태아 신경관의 정상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해 전문가들은 임신 초·중·말기까지 섭취하는 것을 권하고 있다.

이밖에도 철분 역시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에 좋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예로부터 아이를 낳고 미역국을 먹은 것도 부족한 철분을 보충하기 위한 것.

철분은 에너지 대사와 혈액 생성, 체내 산소 운반에 필요한 성분으로 모체의 건강은 물론 태아의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에 임신기 여성의 철분 권장량은 약 24mg으로 일반인 14mg에 비해 상당히 높다.

몸에 좋기로 유명한 영양소이니만큼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들도 매우 다양하다. 지민 씨 역시 영양제의 종류가 너무나 많아 고심하던 중 지난해 출산한 지인의 추천을 받아 애플트리김약사네의 ‘맥스 멀티비타민 앤 미네랄 포 마미’를 구입했다.

임산부와 태아에게 필요한 철분과 엽산, 아연,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있는 데다, 화학 합성 첨가물이 없어 더욱 마음이 놓였던 것. 더욱이 임신기에 과다하게 섭취하면 기형아 출산을 유발할 수 있는 문제가 나타날 수 있어 기피하는 비타민A가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아 안심할 수 있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영양제라지만, 뱃속 아이와 함께 먹는 것이니 꼼꼼하게 따져보게 되더라고요. 애플트리김약사네에서 나온 ‘맥스 멀티비타민앤미네랄 포 마미’는 우선 이름과 패키징에서부터 임신부를 위한 영양제라는 이미지가 강했고, 필수 영양소가 골고루 구성되었다는 점이 좋았어요. 별다른 장점 없이 비싸기만 한 제품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을 섭취하면서부터 극심했던 소화불량이 많이 호전됐는데 알고 보니 부원료로 푸룬이랑 블루베리가 들어가 있더라고요.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까지 신경써서 만족스러워요.”

이밖에도 그녀는 음식으로 보충하기 어려운 영양소들을 적절하게 비타민으로 섭취하고 있다. 천연원료 엽산제와 비타민 B6, B12가 포함된 ‘그린 엽산 400&비타민B6, B12’ 역시 그중 하나.

이는 유산균에서 추출되어 안전한 엽산과 비타민 B6, B12를 배합해 엽산제 기능을 강화시킨 제품이다. 엽산만 섭취하고 비타민B12를 섭취하지 않으면 빈혈이나 신경계이상, DNA, 콜린 합성이 문제될 수 있다. 그리고 비타민B6은 입덧 예방과 엽산 흡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블루베리 농축액과 귀리, 녹차, 시금치, 토마토, 호두, 연어 등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된 음식의 분말이 함유되어 복합적인 건강개선 효과를 갖고 있다. 이는 임신 준비 기간부터 수유기에 섭취하기 좋고 빈혈이 있거나 육류 위주의 식사하는 사람에게도 효과적이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건강하게 태어나길

오는 11월이면 드디어 기다리던 팡팡이가 세상 밖으로 나온다. 첫아이니만큼 겁나기도 하고, 기대하는 것도 많을 텐데… 성지민·이준규 부부의 소망은 간단했다.

첫째는 물론 건강이고, 두 번째는 모나지 않은 성격이다. 아픈 곳 없이 튼튼하고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밝은 아이가 되었으면 한다는 것이다. 두 사람의 웃는 모습을 보니 아이의 유쾌한 성격은 떼놓은 당상이다.

“주변에서는 각종 태교에 대한 조언도 많이 해주지만 저는 제가 지루해하는 클래식이나 미술 활동보다 좋아하는 노래를 듣고, 행복하게 지내는 것이 아이에게 좋을 거라 생각해요. 실제로 임신 후 친구들과 꾸준히 만나고 자주 놀러 다니면서 재미있게 보내고 있어요. 좀 더 많이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건강이에요. 물론 저와 남편 모두 건강하긴 해도 아이에겐 더 튼튼한 몸과 마음을 선물해주고 싶거든요. 그래서 음식만으로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운 영양분들을 다양한 비타민으로 대체하고 있어요.”

그녀가 꾸준히 섭취하고 있는 비타민 제품은 바로 애플트리김약사네의 ‘맥스 철분 비타민 BCE 플러스’다. 하루 한 알이면 충분한 이 제품은 흡수율 높은 헴철 함유 철분제로 혈액의 생성과 유지에 필요한 엽산과 비타민 군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 철분 흡수에 꼭 필요한 엽산과 비타민B12, 비타민C, 비타민E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E는 혹시나 철분이 유발할 수 있는 산화적 스트레스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처럼 철분은 무조건 고함량으로 먹기보다는 적정량의 철분을 최적의 배합으로 먹는 것이 부작용 예방은 물론 영양소 균형에 효과적이다. 애플트리김약사네의 ‘맥스 철분 비타민 BCE 플러스’는 철분의 흡수와 작용을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포뮬라되었다.

여기에 유기농 과일 채소 혼합 분말과 크랜베리, 딸기열매 등 천연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이렇게 꾸준히 영양을 챙기기가 쉽지 않을 텐데, 지민 씨는 산후 모유수유 기간에도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분을 계속해서 보충할 생각이라고 한다. 남편인 준규 씨 역시 옆에서 적극적으로 챙겨주고 있다고. 인터뷰의 끝자락, 두 사람은 그 무엇보다 태어날 아이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빌었다.

“팡팡아. 요즘은 네가 태어날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어. 부디 튼튼한 아이로 세상 밖에 나올 수 있도록 엄마, 아빠는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단다. 네가 태어나면 하고 싶은 일도 정말 많아. 특히 아빠는 널 데리고 어디든 놀러 다니고 싶어. ‘이 애가 바로 내 딸이에요!’라고 자랑하면서 말이야(웃음). 너의 부모가 돼서 기쁘고 앞으로 건강하고 밝은 아이로 키워줄게.”
‘애플트리김약사네’에서 한번에!
아이와 엄마를 위한 임신기 필수 영양제

임신기의 여성이 섭취해야 할 영양 성분은 일반인과 다르다.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임신부는 임신 전보다 태아와 모체의 건강을 위해 많은 칼로리 섭취가 요구된다. 그렇다고 지방이나 당이 높은 음식은 임신 당뇨를 불러올 수 있으니 금물.

대신 단백질이나 무기질, 비타민 함량이 높은 음식을 지향해야 하는데, 이 모든 영양소를 음식으로서 섭취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애플트리 김약사네(www.i-appletree.com)는 임산부와 수유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만 골라 담은 영양제품을 엄선하여 판매하고 있다.

임신 전 건강한 모체를 만드는 과정부터 임신기 태아의 건강, 출산 후 다이어트까지 책임지는 웰빙 제품들을 알아봤다.


임신 준비단계 ~ 임신기
태아의 신경발달에 특히 ‘그린엽산400 & 비타민B6, B12’


유산균에서 추출한 천연 원료의 안전한 엽산제로 비타민B6와B12가 더해져 흡수율을 높였다. 또한 합성첨가물이 전혀 없어 안전하게 섭취 가능하다.

엽산은 세포와 혈액생성, 태아의 신경관 정상발달(기형아 방지)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임신기 필수 성분으로 꼽힌다. 또한 정자 DNA 건강을 지켜주기 때문에 남편도 함께 먹을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10대 슈퍼푸드 블루베리농축액, 귀리, 녹차, 시금치, 토마토, 호두, 연어, 마늘, 브로콜리, 적포도주 분말이 함유되어 있다.


임신기
임산부에게 필요한 모든 비타민&미네랄을 1캡슐로 ‘맥스 멀티비타민앤미네랄 포 마미’

주요기사

임산부에게 필요한 철분과 엽산, 16종의 멀티 비타민&미네랄 등을 1캅셀로 하루 권장 섭취량 100% 이상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 철분과 아연, 구리, 망간, 마그네슘을 포함해 엽산, 비타민B1, B2, B6, B12까지 충분량 함유되어 있다.

과잉섭취를 걱정하는 임산부들의 걱정을 덜기 위해 비타민A는 함유하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부원료로 푸룬과 블루베리가 함유되어 있으며, 화학적 첨가물이 없이 유기농 친환경 원료를 사용했다.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하는 임산부에게 특화된 제품.


임신중기 ~ 출산
태아의 혈액 형성과 발달에 필요한 ‘맥스 철분 BCE 플러스’

흡수율이 좋은 헴철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위에 부담을 주지 않고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철분 흡수에 필요한 꼭 필요한 엽산과 비타민B12, 비타민C, 비타민E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5중 기능성 제품이다.

철분의 흡수와 작용을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포뮬라되어 영양소 균형과 부작용 예방에 도움을 준다. 그리고 23가지 유기농 과채 혼합분말이 부원료로 함유되었다.


임신기
임신 중 변비로 고생이라면 ‘닥터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프리미엄’

임신 중 소화불량으로 인한 변비 때문에 고전하고 있다면 단연 ‘유산균’이 답이다. ‘닥터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프리미엄’은 한국인의 장에서 분리한 한국형 특허 유산균이다. 살아서 장까지 도달하는 우수한 장정착력과 장에서 바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유산균 조건을 모두 갖추었다.

특허받은 BGN4&BORI, 비피더스균 88%, 락토바실러스 12%가 함께 함유되어 대장과 소장을 본 제품 하나로 관리할 수 있다. 부원료로 유산균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인 올리고당도 함께 함유됐다. 이는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원활한 배변활동을 가능케 한다.


임신기~출산 후
똑똑한 아이로 만들어주는 ‘하이 오메가3’

오메가3은 임산부의 조산율을 낮춰주고, 건강한 체중의 아이를 낳을 수 있도록 도우며, 아이의 뇌 건강 또한 책임지는 기특한 영양소다. 이에 DHA 보충이 필요한 어린이나 청소년들도 즐겨 섭취하는 영양성분이다.

DHA는 체내 합성이 되지 않아 직접 섭취를 통해서 얻어야 하는데 아기는 모유를 통해서만 섭취가 가능하다. ‘하이 오메가3’는 청정 북유럽 노르웨이산 고함량 오메가3를 원료로하고,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도록 돕는다.


임신기 ~ 출산 후
맥스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C플러스

흡수율이 좋은 구연산 칼슘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과 마그네슘이 2:1 (칼슘 420mg, 마그네슘 210mg) 최적의 비율로 섭취가 가능하다.

결합조직 형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와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도 하루 섭취 권장량 100%함유 되어 있다. 또한 칼슘 흡수에 도움이 되는 CPPⅡ(유단백가수분해물)까지 부원료로 함유되어 있다.


임신기
풍부한 영양소 섭취와 노화 방지를 원할 때 ‘순(純) 스피루리나 프리미엄’

UN에서 미래 대체식량으로 연구할 만큼 영양이 풍부한 슈퍼푸드 스피루리나는 특히 단백질이 65% 이상으로 풍부하다. 또한, 필수 지방산과 아미노산, 비타민, 클로로필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소화 흡수율이 95% 이상이다. 고품질 하와이산 스피루리나 100%함유로 특허받은 해수냉각 건조방식으로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엄격한 검증 절차를 거친 세계적인 인증마크인 할랄(HALAL) 인증 또한 받은 스피루리나 제품이다. 1일 3정만으로 15mg의 엽록소를 섭취할 수 있다. 스피루리나는 풍부한 영양 섭취와 더불어 피부건강과 항산화에 도움을 주어 임신기 또는 산후의 피부 노화에 도움 받을 수 있다.


출산 후
임신 전 몸매로 돌아가고 싶다 ‘악마다이어트 쉐이크 쿠키앤크림’

출산 후 급격하게 불어난 체중을 감량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권하는 고단백 저지방 다이어트 쉐이크.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 식이섬유 등 균형적인 영양으로 건강한 체중감량을 돕는다. 특히 수유부도 섭취가 가능하도록 안전한 원료만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한 끼에 90칼로리로 열량은 낮추고, 단백질은 풍부하게 함유한 다이어트 제품으로 우유나 두유에 25g을 덜어 타 먹으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다이어트하면서 부족해지기 쉬운 칼슘, 철분, 아연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마테, 녹차, 유산균, 아세로라 추출물, 감귤 펙틴 등 부원료로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

애플트리 김약사네 홈페이지 www.i-appletree.com
문의 02-553-1323


기사제공 = 엠미디어(M MEDIA) 라메드 편집부(www.ramede.net), 취재 김수석 기자(kss@egihu.com) 촬영 윤동길 사진기자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