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오산세교와 동탄 더블생활권 ‘오산세교자이’ 분양 눈길
더보기

오산세교와 동탄 더블생활권 ‘오산세교자이’ 분양 눈길

입력 2015-10-08 14:31수정 2015-10-08 14:33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오산세교지구와 동탄 잇는 신규 터널 예정돼, 동일 생활권 누릴수 있어 눈길
오산세교자이단지 바로 옆 개통, 최대 수혜단지로 각광, 이달 말 분양 예정


오산과 동탄2신도시를 잇는 신규 터널이 착공(2016년 예정)을 앞둔 가운데, 인접한 위치에서 분양해최대 수혜단지로 손꼽히는 ‘오산세교자이’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신규 교통 계획에 따르면 오산시은계동과화성시금곡리를아울러 자리잡고 있는 필봉산을 동~서간 관통하는 약 1.2km길이의터널이 2016년 착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 터널이 개통되면 오산세교자이 단지에서 동탄2신도시까지는 자동차로 약 3분이면 닿을 수 있어 같은 생활권 공유가 가능할 전망이다.


동탄은 편리한 생활 인프라로 수도권에게 인기있는 신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지만동탄1, 동탄2신도시은80%를 넘는 높은 전세가율과 기존 아파트에 붙은 높은 프리미엄으로 실수요자들의 진입장벽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또한 동탄2신도시는 지하철을 이용하기에 다소 불편하다는 평이 있어왔다. 하지만 동탄과 오산을 잇는 터널이 개통되면동탄생활권과 오산 세교지구 생활권이연결돼 생활 인프라 공유는 물론 동탄에서 오산의 1호선 지하철 이용이 수월해 지는 등 상호 생활 여건이 편리해진다. 이에 따라이 도로와 가까운 오산세교지구 아파트가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기사

부동산 전문가는 “터널 개통 등 교통환경 개선은 수요자들의 직접적인 생활 편리성이 높아져 부동산 가치를 높이는 가장 큰 호재로 통한다”며“특히 오산세교택지지구와 동탄2를 연결하는 터널이 개통되면 양쪽 생활권이 공유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동탄 생활인프라와 오산의 편리한 교통 등의 이용이 수월해져 양쪽 생활권 모두 주거 가치가 높아지는 효과를 누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오산~동탄2간 신규 개통의 수혜를 가장 가까이에서누릴 단지로 이달 말 분양 예정인 오산세교자이가 눈길을 끌고 있다.

오산세교자이는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동, 전용면적 75~83㎡ 총 1110가구 대단지규모다. 주택형별로는 전용면적 △75㎡ 346가구 △83㎡ 764가구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특히 전 가구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다.

동별 최상층 50가구는 펜트형 테라스하우스로 설계해 옥상 전용 테라스설계인 ‘자이 로프트’ 설계를 선보인다.10평 안팎의 다락과 20평 정도의 테라스 공간이 따로 제공된다. 또한 전용 83㎡에는 3면 발코니 확장으로 실사용 면적이 타 상품에 비해 4~5평 정도 늘어나 넓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갖췄다.

오산세교자이는 지하철 1호선 오산대역을 도보권으로 이용 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교통망으로는 단지 인근에 북오산 IC를 통해 봉담동탄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의 이용이 수월하다. 1번 국도를 통해 오산, 수원 등 인접 도시 이동도 편리한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또한 KTX 동탄역(2016년 개통 예정)과 GTX동탄역(2020년 개통 예정) 예정 됨에 따라 강남권까지 15~20분대로 접근이 가능해진다.

오산세교자이는필봉산을 끼고 있어 우수한 주거 쾌적성도 갖췄다. 또한 인근으로 다양한 식물과 자연체험이 가능한 약 10만평 규모의 물향기수목원과 근린체육공원, 고인돌공원이 있어 도심 속 자연 친화 단지가 될 전망이다.

생활여건으로는도보권 내 홈플러스오산세교점을 비롯해 롯데마트오산점, 영화관, 시민회관 등이 있어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도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으로는세미초와 병설 유치원이 단지와 접해 있고 인근으로 매홀중, 매홀고, 자율형 공립고인 세마고가 자리해 있어 교육 여건도 뛰어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오산시 세교동 592-9번지에 위치해있으며 10월 중 오픈 할 예정이다.

문의 1644-1150

온라인뉴스팀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