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모바일 RPG 대작들이 몰려온다
더보기

모바일 RPG 대작들이 몰려온다

스포츠동아입력 2015-10-05 05:45수정 2015-10-05 05:45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연말 출시를 목표로 다양한 기대작을 준비하면서 ‘차세대 모바일 RPG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다툼을 예고하고 있다.(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넷마블게임즈의 ‘이데아’와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소울 앤 스톤’, 넥슨의 ‘히트’(HIT), 네시삼십삼분의 ‘로스트킹덤’.

■ 연말 모바일 RPG 대전 예고

넷마블 ‘이데아’ 사전 예약 이벤트
넥슨 ‘히트’ 연내 출시 목표 테스트
‘소울 앤 스톤’ ‘로스트 킹덤’도 주목


연말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대전이 펼쳐진다. 국내 주요 게임사들은 연내 출시를 목표로 다양한 대작 모바일 RPG의 개발을 위한 막바지 작업에 속도를 더하고 있다. 무엇보다 출시를 앞둔 게임들은 고품질의 그래픽과 물리효과는 물론 방대한 즐길거리를 골고루 갖추고 있어 ‘차세대 모바일 RPG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다툼이 예상된다.


‘이데아’ 사전예약 개시

넷마블게임즈는 자회사인 넷마블앤파크가 제작 중인 모바일 RPG ‘이데아’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최근 시작했다. 이데아는 고품질 그래픽을 바탕으로 실시간 파티 플레이 및 최대 21대21의 실시간 대규모 길드전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갖췄다. 단행본 4권 분량의 방대한 세계관 등 PC온라인게임에 버금가는 압도적 스케일을 자랑한다. 세계관을 연결해주는 다수의 테마와 맵이 존재하고, 장비에 따라 다양한 스킬 조합이 가능해 나만의 전략적 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유명 영화 음악 작곡가인 스티브 자브론스키가 작곡, 오케스트라 연주를 통해 제작한 테마 음악은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지.아이.조’ 시리즈와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등을 통해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력을 선보인 이병헌을 홍보 모델로 선정한 것도 흥행 기대감을 높이는 요소다.

관련기사

‘히트’ 연내 출시 목표

넥슨은 모바일 RPG ‘히트’(HIT)의 사전 테스트를 5일까지 진행한다. ‘리니지2’와 ‘테라’ 등 대형 PC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을 개발한 박용현 대표가 설립한 넷게임즈의 풀3D 모바일 액션 RPG로 주목받고 있다. 언리얼4 엔진을 기반으로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과 시원한 타격감을 강조했다. 특히 ‘공중콤보’와 ‘던지기’ 등 화려한 액션과 더불어 스킬에 따라 적용되는 다양한 액션요소, 몬스터와의 상호작용 등 기존 액션 RPG와 차별화된 게임성을 갖췄다는 것이 넥슨의 설명이다. 아울러 싱글플레이와 개인간대전(PvP) 모드, 레이드 모드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도 담아냈다.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연내 출시 예정이다.

‘소울 앤 스톤’·‘로스트 킹덤’도 사전예약 순항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가 개발 중인 액션형 수집 RPG ‘소울 앤 스톤’은 사전 등록 신청을 받고 있다. 사전 등록자는 20일 만에 20만명을 훌쩍 넘기며 순항 중이다. 위메이드가 오랜 만에 내놓는 이 게임은 언리얼3 엔진으로 개발해 그래픽 품질이 뛰어나다. 전사와 암살자, 마법사, 마검사 4종의 영웅이 펼치는 생동감 넘치는 액션이 강점이다. 방대한 콘텐츠와 실시간 전투, 소환수 태깅 시스템도 특징이다. 사전 등록 신청자에게는 정식 서비스 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팩토리얼게임즈가 개발하고 네시삼십삼분이 서비스를 준비 중인 ‘로스트 킹덤’도 주목받고 있는 콘텐츠다. 뛰어난 그래픽과 화면을 압도하는 액션으로 기존 모바일 RPG에서는 느낄 수 없던 진일보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약 두 달 만에 사전 예약자는 무려 70만명을 넘어섰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