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대부업체 광고 모델 논란’ 고소영 “간과한 부분 있다는 것 뒤늦게 깨달아” 계약 해지

  • 동아닷컴
  • 입력 2015년 9월 25일 18시 23분


코멘트
고소영. 사진=동아DB
고소영. 사진=동아DB
‘日 대부업체 광고 모델 논란’ 고소영 “간과한 부분 있다는 것 뒤늦게 깨달아” 계약 해지

고소영 계약 해지

대부업 상품을 주로 판매하는 계열사를 거느린 일본계 금융회사의 광고모델로 나서 논란을 빚은 배우 고소영이 비난 여론이 거세지자 결국 계약을 해지하고 사과했다.

고소영은 25일 보도 자료를 통해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다”면서 “회사 측에 모델 계약 해지 의사를 전했고, 해당 회사도 저의 입장을 최대한 존중해 원만히 계약이 해지됐다”고 전했다.

고소영은 보도 자료에서 “8월 한 광고대행사로부터 제이트러스트라는 일본계 금융회사의 기업 광고모델 섭외를 받고 제안에 응했다”면서 “다방면으로 성장하는 금융 그룹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싶다는 광고의 취지와 콘티를 보고 내린 결정이었다”고 일본 금융업체 모델로 나서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광고모델로 발탁되었다는 보도가 나온 뒤 제가 간과한 부분이 있다는 것을 뒤늦게 깨닫게 되었다”면서 “이미 제이트러스트 측에 모델 계약 해지 의사를 전했고, 해당 회사도 이러한 저의 입장을 최대한 존중해 원만히 계약이 해지됐다”고 말했다.

고소영은 “이번 일로 인해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친 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전한다”며 거듭 사과했다.

고소영은 “배우이자 아내이자 아이들의 엄마로서 앞으로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을 더욱 책임감 있고 성숙한 사회인의 자세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글을 끝맺었다.

고소영은 최근 제2금융권인 일본계 기업과 모델 계약을 체결, 광고 촬영을 마쳤지만 이 기업이 대부 관련 업무를 다루는 업체로 알려지면서 비난 여론이 일었다.

고소영이 우여곡절 끝에 계약을 해지한 제이(J)트러스트는 JT친애저축은행, JT캐피탈, JT저축은행 등 주로 대부업과 관련된 업무를 하는 계열사를 두고 있다.

▼다음은 고소영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고소영입니다.

먼저 저를 아껴주셨던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지난 8월, 한 광고 대행사로부터 제이트러스트라는 일본계 금융회사의 기업 광고 모델 섭외를 받고 제안에 응했습니다. 다방면으로 성장하는 금융 그룹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싶다는 광고의 취지와 콘티를 보고 내린 결정이었지만, 광고 모델로 발탁되었다는 보도가 나온 뒤, 제가 간과한 부분이 있다는 것을 뒤늦게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번 일로 인해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친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문제를 최대한 정확하고 빨리 해결하고 싶은 마음에, 동분서주 하여 이미 제이트러스트 측에 모델 계약 해지 의사를 전했고, 해당 회사도 이러한 저의 입장을 최대한 존중해, 원만히 계약이 해지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장해온 배우이자 아내이자 아이들의 엄마로서 앞으로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을 더욱 책임감 있고 성숙한 사회인의 자세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5년 9월 25일 고소영 올림.

고소영 계약 해지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