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강변도시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 주목

  • 스포츠동아
  • 입력 2015년 9월 24일 10시 50분


코멘트
미사역 역세권 편리…송파 강남도 10~20분대 생활권 오피스텔


청약 인기지역에 입성을 준비하는 수요자들이 오피스텔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경기도 하남미사 강변도시는 최근 분양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핫 플레이스’다. 하남시는 강남4구 중 강동구와 접하고 한강을 품은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췄다. 강동구 상일동역에서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까지는 약 2km 거리에 불과하다.

특히 2009년 개발에 들어간 하남 미사강변도시 분양이 본궤도에 올랐고, 하남시 학암동 일대가 위례신도시에 포함되면서 하남지역은 성남ㆍ광명과 더불어 청약수요자를 대거 끌어모으는 인기청약지로 거듭났다.

아파트 청약열기가 뜨거워지면서 대부분 1순위에서 마감돼 1순위 청약통장이 없다면 사실상 인기 단지에 당첨이 어렵다. 또 미사강변도시 인근에 조성중인 3개의 업무산업단지에 적지않은 근로자들이 근무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발빠른 투자자들을 중심으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지역 제한을 받지 않는 하남미사 강변도시내 오피스텔을 주목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효성이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 2블록에 선보이는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는 지하 6~지상 29층 규모에 연면적 12만9948㎡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오피스텔은 지상4층~지상 29층에 전용면적 20~84㎡ 1420실로 구성된다.

뛰어난 교통여건이 눈길을 끈다. 올림픽대로와 외곽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강남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지하철 5호선 강일역(예정)과 미사역(예정)이 2018년 연장 개통되면 종로ㆍ광화문ㆍ여의도로 원스톱으로 출퇴근할 수 있고, 현재 검토중인 지하철 9호선 연장계획이 확정될 경우, 미사강변도시의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강수변공원등 풍부한 녹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지를 중심으로 미사리조정경기장, 승마공원, 망월천근린공원 등 휴양ㆍ레저시설도 풍부하다. 특히 단지 바로 옆 가야공원 캠핑장 및 인근의 강동 그린웨이, 길동생태공원 등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공원들도 즐비해 다양한 여가생활을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최고 29층으로 지어지는 초고층 단지인만큼, 한강과 천, 산을 두루 누리는 파노라마 조 망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 특히 획일화된 ‘ㅡ’자형 설계가 아닌 ‘ㄱ’자형 트윈타워로 설계해 개방감과 채광,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일부타입은 선호도 높은 베란다(테라스)를 설계해 입주민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임대수요가 풍부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약 3만8000명의 인구가 상주 예정인 23만4523㎡ 규모의 고덕상업업무 복합단지(2017년 완공예정)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R&D, 소프트웨어, IT 등 신지식사업이 유치 될 예정으로, 연간 약 9조 5000억원의 경제파급효과가 기대된다. 삼성엔지니어링·시스코 등이 입주해 있는 강동첨단산업단지(2015년 완공예정)도 가깝다. 약 2만명이 상주인구가 예상되고, 연간 약 10조 9000억원의 파급효과도 전망된다. 약 200개 기업과 1만6000여명의 직원이 입주하는 엔지니어링복합단지(2017년 예정)도 들어선다. 지역 내 대기업이 자리를 잡게 되면 고학력 근로자들이 유입되기 때문에, 이에 따른 지역발전은 물론 학군의 향상도 기대된다.

이외에 신세계 백화점을 비롯해 명품전문관, 영화관, 쇼핑몰, 키즈 테마파크, 아쿠아월드, 문화센터 등이 조성되는 수도권 최대의 교외형 쇼핑몰인 하남유니온스퀘어도 내년에 조성된다.

하남유니온스퀘어 개장으로 7000명의 직접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입주민들은 풍부한 인프라 속에서 다양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 할 수 있다. 이마트 하남점과 명일점이 차량 5분 거리에 있다. 홈플러스 하남점도 7분 거리다. 중앙보훈병원 등도 10분 거리 이내에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의 분양 홍보관 서울 강동구 천호대로 995(천호역 1번출구 앞)에 위치해 있고, 모델하우스는 10월 중 하남시 신장동 326번지에 문을 열 예정이다. 문의 l 오피스텔 031-795-7090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