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편의 조건 다 갖췄다… 안양 도심권 ‘안양 한양수자인 에듀파크’ 눈길

  • 입력 2015년 9월 22일 09시 56분


코멘트
안양 만안구 박달동, 석수동, 안양동, 비산동 지역은 최근 관심도가 높게 나타나는 광명역세권과 가까울 뿐만 아니라 도심권 주거단지로 안정적인 교육, 교통, 생활환경이 갖추어진 지역이다. 하지만, 이 지역은 아파트 신축을 위한 부지를 찾기 쉽지 않은 지역으로 재개발, 재건축이 아니면 신규 아파트가 공급되기가 어려운 지역이다. 재건축, 재개발의 경우 사업진행의 절차가 까다로울 뿐만 아니라, 입주 시기 또한 예측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주)한양이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 111-2번지 일원 공급하는 ‘안양 한양수자인 에듀파크’는 신규공급이 어려운 안양 도심권에 공급되는 신규상품으로 실수요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1층에서 지상 29층, 총 6개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59,74,84㎡, 총 348가구 규모이다.

안양 한양수자인 에듀파크는 안양역과 ktx광명역의 더블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입지로 편리한 교통인프라가 단연 돋보인다. 단지는 1호선 안양역과 약 2km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KTX광명역도 가까워 광역교통망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박달로, 안양로, 경수대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추어져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버스노선도 많아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안양역 일대는 롯데백화점 안양점과 안양1번가 상권, 이마트 안양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는 뛰어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특히 안양시는 안양1번가 상권일대를 기업문화와 공연문화를 접목하여 상권 활성화를 꾀하게 될 창조융합 컬쳐 콤플레스가 6월 중에 건립할 예정으로 생활인프라는 앞으로도 확충될 전망이다.

코스트코 광명점, 이케아,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광명점이 위치한 KTX광명역과도 가까워 쇼핑시설과 다양한 개발호재들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

안양 한양수자인 에듀파크는 단지 남측에 위치한 수리산 도립공원과 가깝고 일부 세대는 조망이 가능해 자연친화적인 아파트로 꼽힌다. 또한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이 잘 정비된 안양천수변공원과도 인접해있어 여유로운 여가생활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4-bay(일부세대) 혁신설계를 도입하여 자연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는 등 주거 쾌적성을 한층 높였다.

단지는 학교와 도서관이 가까워 자녀를 둔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안양의 혁신1호 학교인 삼봉초등학교가 인접해있으며, 박달초등학교, 안양중학교도 모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안양고등학교도 인근에 있어 초,중,고를 모두 품은 우수한 학군을 자랑한다. 단지 앞에는 안양시립도서관인 박달도서관과 석수도서관 위치해 있으며 단지 내 보육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단지 안팎으로 교육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

안양시 박달동 일대는 최근 6년여 동안 신규 분양이 없었던 지역으로 전체 8500여 가구 중에 입주 10년 이상 된 아파트가 72%에 달할 정도로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박달동 일대에 6년여 만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로 안양한양수자인에듀파크는 합리적인 분양가까지 더해져 지역 인근 실수요자의 내집마련의 최적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코스트코 맞은편(일직동 510-3)에 마련되어 있다.

입주는 2017년 11월 예정이다.

문의 1899-1053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