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대비부터 경시대회 준비까지… 합리적 비용으로 수준높은 학습을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9월 22일 03시 00분


코멘트

[신나는 공부]맞춤형 개별 학습지도 프로그램 '하늘교육 에듀올'

하늘교육 제공
하늘교육 제공


학원, 과외, 학습지…. 많은 학생이 학교 수업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교육방식을 통해 공부하지만 그 효과를 누리는 학생은 많지 않다. 자신의 학습수준과 공부패턴에 대한 충분한 이해 없이 주어진 문제를 수동적으로 푸는 것에만 급급하기 때문이다.

교육전문기업 ㈜하늘교육이 운영하는 ‘하늘교육 에듀올(이하 에듀올)’은 초·중생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을 한 뒤 집으로 직접 찾아오는교사에게 정기적인 지도를 받는 맞춤형 개별 학습지도 프로그램. 수업시간에 따라 월 5만∼15만 원 가량의 부담 없는 비용으로 높은 학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초·중생 학부모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전문교사가 학생 지도

에듀올의 가장 큰 경쟁력은 교사의 우수성이다. 하늘교육 본사는 수준 높은 에듀올 교사를 확보하기 위해 별도의 교사 선발 시스템을 운영한다. 에듀올 교사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수학, 과학, 논술 등 과목별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별도로 마련된 교사 자격 평가시험을 실시하는 것.

하늘교육 본사의 전국 직영지점에서 직접 관리를 받으며 학생지도에 몰두하는 에듀올 교사들은 보통 한 학생을 수년간 책임지고 꾸준히 지도한다. 해당 학생의 학습패턴과 수준을 속속들이 파악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에듀올 프로그램이 프리랜서 과외 강사가 학생을 가르치는 일반 과외와 다른 부분이다.

이현동 군(경기 고양한내초 6)은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에듀올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4년째 같은 교사에게 수학과 과학 수업을 받고 있다. 이 군은 평소 에듀올 교재로 공부를 하다가 답지를 보고도 이해가 안 되는 문제는 일주일에 한 번 선생님을 만날 때 물어본다.

이 군의 어머니 김정미 씨(43)는 “문제와 직접적으로 관련돼 있지 않더라도 과학 잡지에서 본 내용이나 더 알고 싶은 것들에 대해서도 질문을 할 때가 많은데 선생님이 그런 성향을 잘 파악하고 있어 아이가 자유롭게 질문을 하는 편”이라면서 “수학·과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교재로 학습하면서 학교시험에 출제되는 서술형 문제와 각종 경시대회 등을 대비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임성호 하늘교육 대표는 “학교 중간·기말고사 및 경시대회, 영재교육원 시험기간이 되면 1만개가 넘는 대비문제를 구성해 에듀올 교사가 학생 개개인에게 필요한 기출 및 예상문제를 추가로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학습지도+빅데이터 활용한 학습 컨설팅

에듀올은 하늘교육이 그동안 꾸준히 쌓아온 교육 및 컨설팅 노하우를 집약한 프로그램이다. 에듀올 회원들은 하늘교육이 보유한 전국 초중고 학업성취도, 고교별 대학수학능력시험 결과 등 상세한 학교 데이터들과 대입분석 자료들을 받아볼 수 있다. 학부모들이 자녀를 상급학교에 진학시키기 전에 참고할만한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

임 대표는 “하늘교육이 최근 내놓은 초중생 대상 학생부 관리 프로그램인 SRC(School Records Consulting) 프로그램과 에듀올 프로그램을 연계해 활용하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SRC 컨설턴트로부터 창의적 체험활동상황, 독서활동상황 등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되는 비교과 영역 관리를 받고 에듀올 교사에게 학습지도를 받으며 상급학교 진학 계획을 체계적으로 세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알짜 학습 정보]

제7회 제주국제사진공모전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와 동아일보사가 공동 주최하는 ‘제7회 제주국제사진공모전’이 열린다. 제주도의 아름다운 경관 또는 혼자 간직하고 있는 제주의 옛날 모습을 담은 사진을 홈페이지(www.jeju-photo.co.kr)로 10월 23일(금)까지 접수하면 된다. 총 상금 1550만원이 걸려 있는 이번 대회에는 국내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문의 02-361-1419
이투스, ‘SKY&메디컬존’ 서비스 출시

이투스교육은 최상위권 대학 및 의·치대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웹 페이지인 ‘SKY&메디컬존’ 서비스를 최근 시작했다.

학생들은 이투스 홈페이지(www.etoos.com)에 있는 SKY&메디컬존 서비스를 활용해 △대학별·전형별·모집단위별 모집요강 분석자료 △전년도 합격성적 분석자료 △대학별 기출문제 △일대일 상담 서비스 등의 입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논리수학, ‘월·연간 학습’ 할인 이벤트

㈜논리수학(www.logicmath.net)은 중3∼고3 대상 온라인 수학학습 프로그램인 ‘월·연간 학습’을 할인된 특별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10월 23일(금)까지 연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고교 전 과정에 걸친 개인별 맞춤 수학 문제를 푼 뒤 온라인으로 틀린 문제에 대한 첨삭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스카이에듀, ‘대치동 파이널 모의고사’ 출시

스카이에듀(www.skyedu.com)는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마무리 학습서인 ‘대치동 파이널(Final) 모의고사’를 최근 출시했다. 최근 수능 출제 경향을 반영해 실제 수능과 유형 및 난도가 비슷한 문제들로 구성했다. 의·치대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최고난도 모의고사도 마련돼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제32회 한국수학인증시험’ 참가자 모집

한국수학교육학회는 초3∼고2를 대상으로 ‘제32회 한국수학인증시험(KMC)’을 11월 8일(일) 연다. 이번 대회는 같은 날 전국 지역별 고사장에서 진행된다. 학년별로 성적이 상위 15% 이내인 학생은 본선 대회 출전 자격을 얻는다. 10월 2일(금)까지 전국 하늘교육 교육원 및 하늘교육 홈페이지(www.edusky.c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 02-761-3200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