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공원 인근 오피스텔 쾌적성은 기본, 수익률도 쑥쑥 ‘창원광장 동광 뷰엘’ 9월 11일 모델하우스 오픈

  • 입력 2015년 9월 11일 10시 44분


코멘트
대형공원 주변 유동인구 풍부하고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창원광장 동광 뷰엘’ 주변 풍부한 공원시설 인접하여 쾌적함자랑


최근 쾌적한 환경이 주거 선택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으면서 공원 등 녹지 공간이 조성된 주거 지역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인프라는 풍부하지만 녹지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도심생활권에서 대형공원인근의 오피스텔이 더욱 각광 받고 있다.

대형공원들은 지역 내 랜드마크로 인식돼 단지 이미지를 높이는 한편 쾌적한 생활 환경을 유지해 준다. 때문에 오피스텔의 경우 임대시세도 높게 형성돼 수익률도 높아 투자가치가 높다. 이에 실수요자나 투자자 모두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또한 대형공원은 소규모 공원보다 시설 측면에서도 뛰어나다. 일부 어린이 공원이나 소규모 공원들은 시설물이 녹슬어 있거나 심한 경우 청소년들의 탈선의 장소로 활용되기 때문에 쾌적한 공원이 오히려 불쾌감을 조성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반면 대형공원은 규모가 넓다 보니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거나 전문적인 시설 관리업체가 따로 관리하는 경우가 많아 CCTV나 화장실, 휴게공간 등의 상태와 관리도 우수한 편이다.

이러한 장점들 때문에 수요가 꾸준해 임대시세가 높게 형성되기도 한다. 실제로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보라매공원(42만㎡)이 위치한 신대방동 오피스텔의 수익률은 5.74%로 서울 전체 평균인 5.23%를 상회한다. 이러한 현상은 지방에서 더 크게 나타난다. 창원시에 위치한 용지공원(32만5000㎡)을 인근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오피스텔 밀집지역인 창원시 성산구의 수익률은 9.29%로 창원시 전체 수익률인 6.44%보다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하반기 분양을 앞두고 있는 수익형 오피스텔 중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곳은 오는 9월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일대에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동광건설이 시공하는 ‘창원광장 동광 뷰엘’이다

창원광장 동광 뷰엘은 지하 5층~지상 19층, 1개동 전용면적 19~37㎡ 총 556실 규모로 이뤄졌다. 면적별로는 전용면적 △19.44㎡ 258실 △23.91㎡ 136실 △37.29㎡ 128실 △37.92 ㎡ 34실 등 4개 타입 원룸형과 투룸형으로 이뤄졌다.

이 단지는 창원에서도 입지여건이 가장 우수하다는 창원광장 인근에 자리잡고 있어 교통, 교육, 업무, 편의, 문화, 공원 등의 생활시설을 한번에 누릴 수 있다. 중앙대로와 원이대로가 교차하는 창원광장 로터리가 바로 앞에 있어 의창구, 진해구, 마산합포구 등으로 이동이 수월하고, 창원중앙역, 동창원IC, 내부순환도로 등도 가까워 타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한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췄다.

여기에 이마트와 롯데마트가 단지 바로 앞에 있는 것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롯데영플라자, 성산아트홀, 창원시청 등의 편의 및 문화시설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용지호수공원, 창원종합운동장, 중앙공원 등의 녹지공간도 가까워 도심속에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와함께 용지초, 토월중, 중앙고, 의창도서관 등의 교육시설도 도보권에 있다.

또한 단지 약 1㎞ 거리에 LG창원공장, 효성, 현대위아, 두산인프라코어 등이 입주해 있는 창원국가산업단지가 위치해 있고, 창원시청, 경남도청, 경남교육청, 고용노동지청, 통계청 등의 행정업무시설도 가까이 있어 풍부한 임대수요도 갖추고 있다.

또한 566실 모두가 최근 임대 수익형 오피스텔로써 각광받고 있는 원룸,투룸 구조로 구성되어 있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최고층인 지상 19층에 휘트니스센터와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될 예정에 있어 탁트인 전망을 바라보며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고, 옥상에 다양한 식재로 꾸며진 하늘정원이 있어 입주민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분양 관계자는 “창원광장 일대는 창원의 골든블록이라고 불릴 정도로 생활인프라 및 풍부한 임대수를 확보하고 있어 오피스텔의 공실이 거의 없는 곳이다”며 “여기에 높은 전용률과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등 타 단지에 비해 차별화 설계까지 적용돼 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71-6번지 일대에 9월 11일 개관하며, 입주는2017년 9월 예정이다.

문의 055-262-760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