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끈 달아오른 광교신도시,광교 호수공원 변 상업시설로 투자자 몰린다

  • 입력 2015년 9월 10일 17시 10분


코멘트
광교신도시 분양 단지마다 청약 성공.. 덩달아 상가 시장도 훈풍
이 달 말 입점하는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 상가, 빠른 수익 기대


수익형 부동산으로 오피스텔 내 상가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오피스텔 상가는 입주민 대상으로 상업이 이뤄지기 때문에 수요층이 확보돼 있는 만큼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노릴 수 있기 때문이다.

오피스텔 상가는 입주민 뿐만 아니라 입지해 있는 동선에 따라 지역 근린상가로서의 역할까지 수행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호응이 높다. 여기에 오피스텔 입주민 대부분이 1~2인 가구이기 때문에 식사, 장보기 등을 단지 내 상가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부동산 전문가는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는 대체로 브랜드 건설업체가 사업을 주도하는 만큼 지역적으로 핵심상권에 입지하는 것이 특징이다”며 “지하철역과 가까운 곳이나 주변에 아파트나 기업이 밀집돼 있는 곳은 유효수요가 풍부해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최근 광교신도시에서도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 투자가 열풍이다. 광교신도시에서 분양하는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연달아 조기 계약 마감을 이어가면서 풍부한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어서다. 특히 호수공원 변 아파트 및 오피스텔이 크게 흥행하면서 상가 시장까지 그 영향을 미치고 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8월에 광교신도시 C2블록에서 분양한 ‘광교 중흥S-클래스’는 아파트 청약 결과 1순위에서만 1,780가구 모집에 6만9,251명이 몰려 평균 38.9대 1의 기록을 보였다. 특히 전용면적 84㎡A타입은 총 539.05대 1로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 6월에 분양한 ‘광교 아이파크’는 아파트 청약 결과 25.5대 1, 광교 더샵은 30.3대 1의 평균 경쟁률을 보였다.

상황이 이렇자 광교신도시 호수공원 변에서 현대건설이 분양 중인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가 계약 임박을 앞두고 있다. 이 상가는 광교신도시 내 대표 중심지로 볼 수 있는 호수공원 주변 상가 및 여천변 카페거리는 주변 입주민은 물론 나들이 객 등의 유동인구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이점을 지니고 있다.

특히 이 상가는 오피스텔을 비롯해 인근 아파트 입주민 등 약 2만3,000여 명의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으며 연간 방문객 300만 여명이 넘는 호수공원 유동인구까지 모두 흡수 할 수 있어서다. 또한 이달 말 입점을 앞두고 있어 계약자들은 타 상가보다 이자 등 금융비용을 줄일 수 있다.

여기에 지난 3일 광교신도시 내 신세계그룹의 ‘이마트 광교점’이 수원지역에서 최대 규모로 개장 했으며 4일에는 롯데그룹의 ‘롯데 아울렛 광교점’이 문을 열었다. 앞서 지난 5월에는 판교신도시 대표 외식복합몰인 ‘아비뉴프랑’이 광교신도시에서 제 2호점을 냈다. 때문에 광교신도시 상권이 활성화 되고 광교신도시 주민은 물론 인근 수원시와 분당신도시 수요까지 끌어들이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호수공원 주변으로 입점한 상가가 거의 없어 독점적 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투자 및 임대를 놓기에 안성맞춤이다”라며 “소비능력이 높은 30~40대 젊은 층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어 그에 맞는 업종을 임대한다면 더 높은 수익률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 상가는 연면적 3521㎡로 지하 1층~지상 1층 전용면적 42~104㎡ 총 34개(지하1층 8개, 지상1층 26개) 점포로 구성돼 있다. 유동인구 유입이 수월할 수 있도록 광폭테라스가 설치되고, 지하층의 경우 지형의 고도를 이용한 데크식 구조로 설계돼 지상층처럼 쾌적한데다 광교호수공원으로 이어지는 여천 수변공원과 직접 연결돼 있어 유동인구 유입에 유리하다. 또 전용률도 인근 상가 보다 10~20% 이상 높은 61%에 달하는데다 테라스 면적도 넓어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일부 점포의 경우 임차업종을 예약한 상태여서 안전한 투자가 가능하다.

교통여건도 좋다. 인근에 용인~서울고속도로 상현IC, 영동고속도로 동수원 IC 등의 도로망이 가깝고, 단지 바로 앞에 M버스정류장도 있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진출입이 수월하다. 여기에 2016년 2월 신분당선 연장선역이 개통될 예정에 있어 교통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분양홍보관은 경기 수원시 영통구 하동 1014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입점은 2015년 9월 말예정이다.

문의 1600-8737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