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강남까지 차로 20분 거리… 배후 수요도 풍부해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9월 11일 03시 00분


코멘트

하남 '미사 더랜드 리버뷰&시티뷰'



최근 강남생활권으로 주목 받는 미사강변도시에서 분양 중인 상가가 높은 분양가에 낙찰되거나 아파트 분양권 프리미엄이 형성되는 등 투자자들 사이에서 크게 떠오르고 있다. 항아리 상권에 해당하는 미사강변도시는 상업용지의 개발에 따른 인구 유입과 하남미사지구 및 주택계획에 따른 상주 인구 약 10만 명을 배후 수요로 흡수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높은 관심을 받는다. 인프라 증대, 교통망 확충 등 확실한 호재가 있는 지역에서 분양하는 상가는 지속적인 인구 유입이 이뤄지는 만큼 배후 수요 확보에 매우 유리해 더 높은 인기를 끈다.

1%대 저금리시대 속 하남미사지구의 수익형 부동산 투자 열기가 최근 뜨거운 이유는 이런 풍부한 배후 수요에 더해 향후 지속적인 개발 호재로 미래 가치까지 뛰어나기 때문이다. 최근 하남미사지구에서는 내달 동시분양을 앞둔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 8-2,3블록과 10-2블록에 위치한 ‘미사 더랜드 리버뷰&시티뷰’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미사 더랜드 리버뷰’(가칭)는 오피스텔 총 546실, 상업시설 6655m² 규모. ‘미사 더랜드 시티뷰’(가칭)는 오피스텔 총 269실, 상업시설 3680m² 규모로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 핵심 입지에 들어서 벌써부터 수요자들 사이에 관심이 뜨겁다. 중심상업지구 주도로와 바로 접해 있으며, 2018년 개통 예정인 미사역에서 도보 약 2분 거리의 역세권에 위치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천호대로 등 강동, 강남에서 차량으로 2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특히 사업지 주변으로 수도권 최대수준인 약 4만여 가구의 주택단지가 형성될 예정이며 하남 풍산지구 및 고덕지구 등 주변 도시와의 접근성이 우수하여 구매력 높은 배후 수요가 풍부한 대규모 상권이라는 입지적 장점과 52∼57%대의 높은 전용률로 상업시설 분양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들이 많이 몰리고 있다.

또한 신도시 및 택지지구의 경우엔 입주가 진행되면서 생활 인프라가 갖춰지기 때문에 추후 시세 차익이 기대된다. 인근에 삼성엔지니어링 본사를 비롯해 세종텔레콤, 나이스홀딩스 등의 기업들이 입주를 마친 강동첨단업무단지를 비롯해 하남지식산업센터 ITECO가 위치해 있고, 향후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개발이 완료되면 배후수요가 더 풍부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역세권, 개발 가능성, 미래가치가 높은 입지를 자랑하는 ‘미사 더랜드 리버뷰&시티뷰’는 종합운동장 및 망월천 근린공원이 인근에 있어 쾌적한 주변 환경이 장점이며, 이에 따라 향후 미사지구의 핵심지역으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미사 더랜드 리버뷰’와 ‘미사 더랜드 시티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홍보관과 현장사무실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으며 본보기집은 10월 오픈 예정이다. 현재 별도의 홍보관이 마련되어 사전상담이 가능하다.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동남로 79길 26 현대아이파크 1단지 단지 내상가 2층에 마련되어 있다. 문의 1800-4779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