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메드] 피부 속부터 어려지는 ‘블루밍셀’의 성공 신화 “피부과 시술에서 피부과 마스크팩으로”

  • 입력 2015년 9월 4일 17시 26분


코멘트
아름다움은 시대와 남녀를 초월한 공통의 과제이자 관심사. 이를 반영하듯 최근 사회, 문화 전반을 이끌어가는 중심에 뷰티가 놓이게 되었다. 최근 강남의 한 피부과에서 시작한 동안 시술이 코스메틱 시장은 물론 레저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그 단적인 예이다.

에디터 김수석 포토그래퍼 김현진, 권오경


피부는 바캉스 이후 ‘비상’ 사태를 맞는다. 유분과 수분의 균형이 쉽게 깨져 여러 가지 피부트러블이 발생한데다, 환절기를 맞아 기온과 습도의 변화가 극심해져 잔주름과 축 처진 피부가 여성들의 한숨을 더한다.

그런 가운데, 전반적인 피부개선과 피부노화 예방 등에 효과가 있는 ‘블루밍셀’ 시술이 강남 일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최근에는 화장품으로도 출시되어 국내는 물론 중국 코스메틱 시장에 케이뷰티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설레임의원(강남 피부과)의 ‘블루밍셀’과 그 외의 인기 레이저시술법들을 살펴봤다.


피부 속부터 피어나는 피부변화, 블루밍셀

아기피부처럼 맑고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고 해서 ‘업그레이드된 아기주사’로도 불리는 ‘블루밍셀’은 설레임의원(강남 피부과)이 개발해 특허출원까지 마친 시술법이다.

유명 아이돌들은 물론 배우 이하얀, 서권순 씨와 같은 중년 스타들과 홍진주, 김다나, 김민주, 최혜정 등 KLPGA 프로들까지 설레임의원의 블루밍셀 시술을 통해 한결같은 활력과 젊음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블루밍셀’의 인기비결은 이름 그대로 피부세포를 새로이 피어나게 하는 자연스럽고 지속적인 피부개선 효과에 있다. 섬유아세포 성분에서 추출한 성장인자에 맞춤형 솔루션을 더해 피부 진피층에 주입하게 되는데, 이를 통해 국소적인 부위만이 아닌, 피부 전반의 모공관리, 주름개선, 피부탄력, 미백 등의 총체적인 피부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피부 자체의 자생력과 면역력을 올려주어 피부의 생기와 활력을 찾아주기 때문에, 피부에 맞는 ‘예방주사’처럼 피부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

설레임의원의 강정하 원장은 “블루밍셀은 MTS(바늘)로 피부에 미세하게 구멍을 낸 후 섬유아세포 성분에서 추출한 성장인자를 피부에 발라 흡수시키는 시술”이라며 “세포재생을 돕는 성장인자를 직접 주입하기 때문에 안면홍조가 있거나 유해 환경으로부터 지치고 손상된 피부에도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보인다”고 설명한다.

이러한 블루밍셀은 설레임코스메틱이 개발한 ‘블루밍셀 홈케어’라인과 병행하여 사용할 경우 더욱 만족스러운 피부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륙의 마음을 사로잡은 ‘블루밍셀’ 코스메틱

블루밍셀 시술의 인기는 ‘블루밍셀’ 코스메틱 라인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블루밍셀 솔루션 마스크팩’은 약병을 닮은 포장용기 탓에 ‘약병 마스크팩’으로 불리며 화제가 되었으며, 이후 셀러브리티들과 피부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모델 마스크팩, 연예인 마스크팩, 피부과 마스크팩 등의 이름으로 인기를 얻게 되었다.

실제 블루밍셀이 코스메틱 라인으로 재탄생된 것은 설레임의원(강남 피부과)이 피부주치의를 맡고 있는 유명 운동선수와 스타들의 피부 고민에서부터였다.

자외선으로 혹사 받는 프로골퍼들의 피부를 위해, 뜨거운 조명과 두꺼운 메이크업으로 인해 손상된 연예인들의 피부를 위해, 설레임의원은 효과적으로 홈케어 할 수 있는 재생크림, 선크림, 클렌저, 마스크팩을 포함한 블루밍셀 솔루션 라인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다.

특히 ‘피부멘토프로젝트’ 등을 개최해 단순한 시술 권유가 아닌,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방법에 초점을 맞춰 병원을 운영해 왔기에 설레임의원의 블루밍셀 솔루션 라인은 그 어떤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브랜드보다도 화장품 및 미용 관계자, 해외 바이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

그 결과 블루밍셀 마스크팩은 입점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중국 1위의 오픈마켓 타오바오에 입점하며 마스크팩의 ‘베스트셀러’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으며, 북경 협화병원, 화윤병원 등이 합작을 통해 세운 화윤라이프센터 등과 업무제휴를 통해 중국 뷰티시장의 중심으로 다가서고 있다.

더불어 글로벌 유통채널을 강화하여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수출 경로를 다양화할 예정이다.


국내 레저산업에 뷰티열풍을 불러온 ‘블루밍셀’

강남의 피부과에서 시작된 동안시술법이 레저산업의 동향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마스크팩으로는 드물게 특급호텔 객실 어메너티 상품으로 비치된 ‘블루밍셀 마스크팩’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특화된 웰니스 시장을 연다는 계획을 실천해가고 있다.

지난 4월, 국내 관광레저 산업을 선도해온 라미드그룹과의 MOU체결로 기존의 관광레저산업에 본격적으로 뷰티미용 산업의 결함을 시도했다. 그 후 골프용품 제조업체인 볼빅과 함께 개최한 국내 최초의 여성 골퍼 특화 프로그램인 ‘골프&뷰티 프로그램(GOLF & BEAUTY PROGRAM)’은 매회 큰 화제를 모으며 여성 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리고 지난 6월 29일에 개최된 ‘설레임·볼라레 여성 아마추어 골프대회’에는 37팀 145명이 참가해 국내 여성 아마추어 최강자를 가리기도 했다.

‘골프&뷰티 프로그램(GOLF & BEAUTY PROGRAM)’의 인기비결은 그간 남성 위주의 골프산업에서 탈피해 골프레슨, 뷰티정보, 사교가 어우러진 여성골퍼 프로그램을 담아냈다는 점에 있다. LPGA 클래스 A 메인 프로와 유명 프로들의 수준 높은 여성골퍼 맞춤형 레슨은 물론, 설레임의원의 특화된 뷰티레슨 및 메디컬케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거친 바람과 자외선 등으로 피부고민에 빠질 수밖에 없는 여성골퍼들을 위해 설레임의원(강남 피부과)은 현장에서 첨단장비를 활용한 무료 피부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피부보호와 재생을 돕는 설레임코스메틱의 블루밍셀 코스메틱 라인을 선물했다.

설레임코스메틱의 관계자는 “현대인은 단순히 레저·휴양만을 즐기는 것이 아닌, 아름다움과 자기관리를 동시에 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다”며 “마스크팩이라는 피부관리의 간편성과 피부임상 경험이 녹아 있는 고기능성 제품이라는 장점이 골프, 호텔, 여행, 스파 등을 애용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설레임의원의 4 STEP 골프케어

1 STEP 자외선 차단

골퍼들에게 있어 ‘자외선 차단제’ 사용은 필수다. 설레임코스메틱의 ‘블루밍셀 자외선차단제’는 파라벤, 인공향, 색소, 에탄올, 광물유, 탈크 등 유해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지 않으며 손상된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고보습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추고 있다.

2·3 STEP 재생크림 마스크팩

골프 라운딩 이후에는 손상되고 예민해진 피부를 위해서 저자극 클렌징과 휴식, 적당한 수분 공급이 최선이다. 설레임코스메틱의 ‘블루밍셀 재생크림’과 ‘블루밍셀 마스크팩’은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진정, 개선시켜 준다.

4 STEP 골퍼홀릭 프로그램

재생과 보습단계만으로 부족한 피부 관리는 설레임의원(강남 피부과)의 LDM 물방울리프팅, 엑셀브이, 4D레이저토닝, 블루밍셀 스킨, 골퍼홀릭 프로그램 등을 포함한 설레임만의 차별화된 관리로 개선될 수 있다.


★ 요즘 뜨는 피부과 레이저 Best7

적게는 몇 만 원에서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피부과시술. 그 효과와 기능도 각양각색. 알고 받아야 더욱 효과만점인 피부과 시술을 짚어 봤다. 설레임의원 강남점에서 내원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인기시술 7가지를 종합했다.


1. 프리미엄 레이저 ‘엑셀브이’

엑셀브이(ExcelV)레이저는 세 가지 모드의 파장을 활용하여 색소질환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피부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레이저이다.

엑셀브이레이저를 활용하면 피부 표피층과 함께 진피층까지 레이저를 조사하여, 피부 깊은 곳에 생겨 치료가 까다로운 기미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또한, 안면홍조 치료 시에 발생 가능한 멍드는 현상을 없앤 것도 큰 장점이다. 블루밍셀과 함께 시술 시 더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


2. 안티에이징 레이저 ‘스칼렛

스칼렛레이저는 프락셔널레이저와 고주파의 장점을 한데 모은, 통증과 후유증이 적은 시술로 피부의 종합적인 문제를 개선해주는 고주파기기이다.

스칼렛레이저는 진피층에 고주파레이저를 직접 투과해 피부탄력을 증가시키고 잔주름 개선, 모공축소, 리프팅 및 화이트닝의 효과를 준다. 더불어, 여드름흉터와 파인 자국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블루밍셀과 함께 시술 시 더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


3. 보습, 탄력, 미백을 한 번에 ‘수퍼미라클물광주사’

물광주사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피부에 직접 주입하는 시술법으로, 보습, 탄력, 잔주름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 간편한 시술에 비해 드라마틱한 피부개선효과가 있어 인기가 높은 시술이다.

이른바, ‘수퍼 미라클 물광주사’는 기존의 물광주사에 기능성 성분을 추가하여 보습과 주름개선은 물론 미백과 탄력까지 되찾아준다.


4. 수술 없이 리프팅 ‘울트라포머’

초음파기기인 울트라포머는 피부 깊숙한 곳인 근막층까지 65~70℃의 열을 전달함으로써 조직을 수축 및 응고시켜 피부리프팅 및 주름개선 효과를 준다. 피부 자극을 통해 콜라겐층을 재생하고, 서서히 자연스럽게 젊은 얼굴 라인(에그형 얼굴 라인)을 형성시킨다.

20분 남짓의 시술 직후에도 바로 리프팅효과를 체감할 수 있어 수술 없는 동안 성형을 찾는 이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다.


5. 여드름 트러블의 원인 잡는 ‘아그네스’ 고주파

기존의 여드름 치료법들이 일시적으로 여드름을 호전시키는 정도에 그쳤다면, 아그네스 레이저를 이용한 선택적 피지선 파괴술은 여드름균의 근거지인 피지선을 근본적으로 없애주므로 치료받은 부위는 거의 여드름이 재발하지 않는 장점이 있다.

아그네스 레이저는 성인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턱라인 여드름, 청소년 여드름, 면포성(좁쌀) 여드름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고 얼굴뿐 아니라 가슴, 등 여드름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치료가 까다로운 만성적인 재발 여드름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6. 수술 없이 비만 치료 ‘네오울트라’

네오울트라는 초음파를 원하는 부위에 대고 있는 것으로 치료하는데 다른 세포는 건드리지 않고 오로지 ‘지방세포’만 파괴하는 장점이 있다. 초음파로 인해서 녹은 지방은 시술 후 3주간에 걸쳐 소변으로 배출되게 된다.

네오울트라 시술은 기존의 절개, 혹은 침습적 지방흡입술로 인한 부담감이 많은 이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피부 혈관 손상, 여름철 흉터 부위의 관리에 대한 걱정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시술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7. 피부 가득 수분을 채워주는 ‘물방울 리프팅’

퍼펙트웨이브라고도 불리는 물방울리프팅은 강력한 초음파(Ultra sound)가 피부 속 깊숙한 곳까지 침투해 콜라겐을 생성하는 효소인 HSPs를 1,800%까지 증폭시킨다. 또한, 피부 속의 수분을 진피 쪽으로 끌어올려 옮겨주기 때문에 시술 후 피부 건조함으로 인해 나타나는 다양한 피부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더불어 피부톤 개선 및 타이트닝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여드름이나 여드름 흉터로 고민하는 이들에게도 물방울리프팅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설레임의원(강남 피부과)에서는 환자의 피부상태와 피부개선의 목적에 따라 다양한 시술을 종합해 최상의 효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퍼펙트 안티에이징’, ‘화이트닝시너지’, ‘퍼펙트스킨’, ‘굿바이 여드름’, ‘골퍼홀릭 프로그램’ 등의 종합 시술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기사제공 = 엠미디어(M MEDIA) 라메드 편집부(www.ramede.net), 취재 김수석 기자(kss@egihu.com) 촬영 권오경, 김현진 사진기자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