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쇼핑명소 1번지,구리갈매지구 대형 랜드마크 상가 눈길

  • 입력 2015년 9월 1일 16시 53분


코멘트
아브뉴프랑, 정자동 카페거리, 위례 트랜짓몰 등 스트리트형 상가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
갈매역 아이파크 애비뉴, 스트리트형 대형상가로 조성 구리갈매지구 쇼핑명소 1번지 예고


최근 주택분양시장 호조세와 저금리 기조 등이 이어지며 수익형 부동산인 상가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스트리트형 상가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기존의 고층 상가와 달리 1~2층 저층위주로 상가가 배치 되어 편안하게 거리를 걸으며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때문에 소비자 접근성이 좋아 유동인구를 안정적으로 확보해 상권을 활성화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또 주변 유동인구를 잠재 고객으로 흡수하기 쉽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유리하고 이렇게 유동인구가 증가하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주목 받기도 한다. 최근 스트리트형 상가의 분양이 증가하는 것은 사회 전반적인 트렌드가 세련되고 감각적인 방향을 중시하면서 상가를 이용하는 수요층의 눈높이도 까다로워지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이에 따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 경기도 분당 정자동 카페거리, 판교 아브뉴프랑, 이태원경리단길 등이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부동산 114 자료에 따르면 이태원 상권 임대료는 3.3㎡당 13만4428원에서 16만377원으로 전 분기 대비 19.3% 상승하였으며 특히 경리단길 상권의 경우 3.3㎡당 39만원-42만원 대의 고가 매물까지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상가는 은행예금 금리 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어, 초보투자자들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특히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된 아파트 단지 내 상가는 저금리 기조시대 안정적인 수익률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지난 8월 28일 현대산업개발이 분양한 ‘갈매역 아이파크 애비뉴’가 스트리트형 대규모 복합상가로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경기 구리갈매지구 S2블록 주거복합단지내 위치한 이 상가는 전철 경춘선 갈매역이 바로 앞에 있는 초 역세권 상가로 충분한 유동인구를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고정 고객층인 1200여 가구의 아파트 입주민을 비롯해 2㎞ 이내 갈매지구, 별내지구, 신내3지구 등 약 3만5000여 가구의 넉넉한 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다.

또한 세련되고 감각적인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상가 전체 이미지를 젊은 수요층이 선호하는 유럽풍 디자인을 적용해 고풍스러운 멋을 담았다. 또 상가 내에는 테마광장과 내부 스트리트를 설계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권활성화를 위한 MD구성도 독특하다. 소비자들의 소비행태에 맞춰 웨스트존, 센트럴존, 이스트존 등 3개 구역으로 나뉜다. 웨스트존에는 여가, 외식, 패션잡화, 각종 모임, 문구,완구 등의 업종을, 단지 내부의 센트럴존에는 F&B 업종을, 이스트존에는 생필품, 교육, 병의원 등 생활밀착업종을 유치키로 했다. 또 가시성이 좋은 1층과 2층 코너와 중앙부에는 상가의 상징성을 부각할 수 있도록 탑브랜드 ‘키 테넌트(Key Tenant,핵심점포)’를 유치할 예정이다.

특히 이 상가는 상권 활성화를 위해 분양한 상가에 대해서 ‘임대 케어 서비스’(Leasing Care Service)를 제공해 투자 안전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임대 케어 서비스는 투자자가 상가를 분양 받을시 시행사에서 임대위탁 동의를 받고 전문 임대업체를 선정해 임대차 계약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임대 케어 서비스를 통해 직접 투자자 니즈를 만족시킬만한 양질의 브랜드를 유치하고 준공 이후 본격적인 임대와 시설관리를 하게 된다.

분양관계자는 “임대 케어 서비스를 통해 상가 투자의 안전성을 높이고 투자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존 분양 상품과 차별화해 투자자의 안정성과 자산가치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갈매역 아이파크 애비뉴 분양 관계자는 “최근 동탄 신도시 엘리스빌, 김포신도시 카림 애비뉴 김포 등 신도시 주상복합 브랜드 상가가 분양을 시작하자마자 100% 완판될 만큼 인기가 높다”며 “구리갈매지구 중심 생활권에서 첫 브랜드 상가로 지어지는 만큼 상권 선점에 따른 프리미엄에다 임대케어 서비스를 통해 임차인 유치에도 유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갈매역 아이파크 애비뉴의 모델하우스는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23-1번지(지하철1호선 청량리역 인근)마련돼 있다. 준공은 2018년 4월 예정이다.

문의 1644-0064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