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여름철 셀프 인테리어 전동공구 추천

  • 동아경제
  • 입력 2015년 6월 24일 15시 48분


코멘트
여름철 창문으로 들어오는 햇빛과 습기로 인한 화장실 곰팡이는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저해하는 골칫거리다. 올해 더욱 길어진 여름을 보다 쾌적하게 보내고 싶다면 전동공구를 활용한 셀프 인테리어에 도전해 보자. 보쉬 전동공구가 DIY초보자들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여름철 셀프 인테리어 방법과 그에 적합한 전동공구를 추천했다.

한국로버트보쉬 전동공구사업부 관계자는 “DIY문화가 점점 대중화되면서 최근에는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전동공구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며 “상황에 적합한 전동공구를 사용하면 초보자나 주부들도 간편한 셀프 인테리어를 통해 보다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곰팡이 낀 욕실 실리콘과 타일 보수-‘만능컷터’GOP로 손쉽고 깔끔하게
습기가 많은 여름철에는 화장실 실리콘이나 타일 사이에 금세 곰팡이가 펴 보수가 필요한 경우가 생긴다. 이 때에는 일명 ‘만능컷터’라고도 불리는 보쉬 전동공구의 ‘GOP’와 종류별 액세서리를 활용하면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보쉬 만능컷터 GOP는 약 40여 개 액세서리를 활용을 통해 하나의 공구만으로도 목재, 철판, PVC, 카펫, 석재 등 다양한 재질에 여러 가지 작업이 가능한 인테리어 필수 아이템이다. 실리콘 및 페인트 잔여물 제거용 액세서리 ATZ 52 SFC를 장착하면 욕실 곳곳 곰팡이 핀 실리콘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으며, 몰타르 제거 전용 액세서리 AVZ 70 RT를 장착하면 곰팡이가 생기거나 색이 바랜 몰타르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GOP의 종류는 충전식 10.8V/18V(이상 리튬이온배터리), 유선 250W/300W등 4가지로, 원하는 용도와 출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GOP 300 SCE와 GOP 18V-EC의 경우 원터치 방식으로 손쉽게 액세서리를 교체할 수 있다. 가격은 20만 원대.

#창가 커튼·블라인드 설치‐‘임팩트 드릴드라이버’
여름철 실내온도를 높이는 주범은 창문을 통해 쏟아져 들어오는 햇빛이다. 창문에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설치하면 직사광선을 차단하고 실내온도를 낮출 수 있다. 블라인드를 설치하기 위해서 먼저 천장이나 창틀에 브라켓을 고정시켜야 하는데 이때 ‘드릴드라이버’를 사용하면 손쉽게 작업할 수 있다.

보쉬의 리튬이온 충전 임팩트 드릴드라이버 ‘GSB 10.8-2-LI’는 콤팩트한 크기에 석재 드릴링 성능을 갖춘 제품이다. 석재를 최대 직경 10mm까지 뚫을 수 있으면서도, 187mm의 본체 길이, 1kg의 가벼운 무게로 좁고 불편한 천장 작업까지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다. 드라이버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어 평소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가격은 20만 원 초반.

#창문 단열 필름 부착-안전하고 편리한 ‘열풍기’로 한번에 해결
적은 비용으로도 효율적으로 실내온도를 낮출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창문에 단열 필름을 부착하는 것이다. 단열필름은 외부의 뜨거운 공기를 차단해 주는 것은 물론 인체에 유해한 자외선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단열필름 부착 시 주의해야 하는 것은 기포다. 작업 시 공기가 들어가 고르게 붙지 않고 울퉁불퉁해 질 때에는 ‘열풍기’를 사용하면 좋다. 열을 가하게 되면 필름이 순간적으로 늘어났다가 금방 수축하기 때문에 더욱 깔끔하게 붙일 수 있다.

보쉬의 히팅건 ‘GHG 630 DCE’는 강력한 성능을 갖춘 열풍기다. 50~630도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과열되면 가열 기능이 자동으로 꺼지고 냉각돼 안전하다. 가격은 10만 원대.

조창현 동아닷컴 기자 cch@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