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아웃도어 바캉스룩으로 뜨거운 해변가를 점령한다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6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Summer&Outdoor]

올여름 바캉스 패션의 트렌드 변화가 눈길을 끈다. 몸매가 직접적으로 드러나는 비키니 대신 긴 소매에 슬림한 라인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래시가드’와 ‘워터슈즈’ 등 아웃도어 패션이 새로운 대세로 자리잡은 것. 이에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래시가드, 스윔팬츠, 워터슈즈 등 세련된 디자인에 워터스포츠를 위한 최적의 기능까지 갖춘 다양한 제품들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강한 햇빛이 내리쬐는 여름철 휴가지에서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바캉스를 즐기기 위해서는 뛰어난 흡습·속건 기능 및 활동성 등을 갖춘 아웃도어 의류가 필수적”이라며 “노스페이스는 트렌디한 디자인은 물론 안전하고 쾌적한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고기능성 워터스포츠 아이템을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비치웨어 활용 가능한 팬츠와 재킷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www.thenorthfacekorea.co.kr, 대표 성기학)가 올 시즌 선보인 워터스포츠 컬렉션은 물과 땀을 빠르게 건조시킬 뿐만 아니라 착용감과 신축성이 뛰어난 고기능 아웃도어 원단을 사용하고, 인체공학적 패턴으로 설계돼 각종 워터스포츠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래시가드를 비롯해 워터스포츠는 물론 비치웨어로도 활용할 수있는 스윔팬츠와 후드재킷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었다.

대표 제품인 노스페이스 ‘워터 롱 슬리브 터틀(WATER L/S TURTLE)’은 자외선 차단과 체온유지는 물론 각종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래시가드다. 흡습·속건 기능에 신축성이 좋고 부드러운 원단을 사용하여 피부에 닿을 때 거부감이 없고 물놀이 시 최상의 활동성을 제공해준다. 남성용 제품은 파도를 연상시키는 카모플라주 패턴을 적용하여 스포티함을 강화했으며, 여성용 제품은 비비드한 네온컬러에 슬림한 라인을 살려 여성미를 한껏 강조했다. 남성용은 화이트, 스노 화이트, 브라이트 블루, 민트 및 블랙 5가지 색상을, 여성용은 화이트, 블랙, 다크 네이비 등 3가지 색상을 선보였다. 가격은 8만9000원.

아동용 래시가드인 노스페이스 ‘키즈 하프 돔 래시가드(K’S HALF DOME RASH GUARD)’는 신축성이 뛰어난 원단을 사용해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이 편안하고 자유롭게 입을 수 있는 제품이다. 어린 아이들의 선호도를 고려해 밝은 느낌의 옐로와 핑크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가격은 5만8000원.

래시가드나 수영복 위에 착용하기 좋은 노스페이스 ‘워터 후디(WATER HOODIE)’는 쾌적한 착용감과 우수한 속건 기능을 갖춘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한 제품이다. 파도를 연상시키는 카모플라주 패턴으로 경쾌하고 시원한 느낌을 살렸다. 남성용은 민트, 브라이트 블루 및 화이트의 3가지 색상을, 여성용은 화이트, 네온 핑크 및 다크 네이비의 3가지 색상을 선보였다. 가격은 10만 원.

세계가 인정하는 노스페이스 바이럴 마케팅

노스페이스가 내세운 액티브한 광고에 글로벌한 찬사가 쏟아지고 있어 화제다. 노스페이스가 지난해 F/W시즌을 맞아 선보인 ‘다시 탐험 속으로’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에서 ‘이벤트’ ‘제작 및 지원’ ‘바이럴 영상’ ‘바이럴 마케팅’ 및 ‘옥외광고’ 등 총 5개 부문에서 본상(Finalist)을 수상하였고, 연이어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CLIO Sports Awards)’에서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소비자 경험’ 부문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노스페이스 ‘다시 탐험 속으로’ 영상은 노스페이스가 추구하는 ‘도전’과 ‘성취’의 가치를 소비자들이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이색적인 형식으로 제작되어 공개 43일 만에 국내 브랜드 바이럴 영상 중 최초로 조회수 1000만을 돌파하였고, 현재까지 약 1225만(6월 19일 기준)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이 영상은 세계적인 광고 전문지인 애드위크(ADWEEK)를 비롯해 미국 피플지 등 해외에서도 화제의 영상으로 소개되는 등 국제적인 관심을 얻기도 했다.

또한 2003년부터 12년 연속 국내 아웃도어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노스페이스는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관이 발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8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2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 등을 차지하면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객관적으로 입증한 바 있는데 요즘 달아오르고 있는 바이럴 마케팅 분야에서도 그 경쟁력을 인정받게 됐다. ‘다시 탐험 속으로’ 캠페인 영상은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입소문을 바탕으로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 참여를 통해 노스페이스의 브랜드 철학을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효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 받고 있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한편 노스페이스는 연이은 국제 광고제 수상을 기념해 6월 28일까지 노스페이스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TheNorthFaceKR)과 인스타그램(@thenorthface_kr)을 통해 ‘#다시탐험속으로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노스페이스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