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옥션, ‘자연재해대책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더보기

옥션, ‘자연재해대책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스포츠동아입력 2015-06-18 17:25수정 2015-06-18 17:35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이 2015년 자연재해대책 유공 정기포상에서 국민의 편익과 안전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옥션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옥션 사회공헌사업인 ‘나눔하우스’, ‘나눔클릭’ 등을 통해 재해재난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적극적인 후원활동을 펼쳤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옥션은 그동안 나눔하우스를 통해 재해 취약 지역 214 가구의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고 청소 및 집수리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수해와 태풍 피해 발생 시 즉각적인 봉사단 활동으로 재난 복구에 힘을 더하기도 했다.


회원 클릭 기부금 조성 사업인 나눔클릭을 통해 모금운동도 펼쳤다. 최근에는 네팔 지진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한 모금을 진행했으며 그밖에 일본 지진, 국내 수해, 터키 지진, 필리핀 태풍 등 국내외 재난 발생 시 모금활동을 펼쳤다.

관련기사

옥션 브랜드마케팅팀 이효영 부장은 “국내 대표 온라인몰로서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사적으로 나눔활동에 임하고 있다”며 “올해에도 메르스 등 국가적인 재난이 이어지고 있어 힘을 보탤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