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 수요 많은 용산구 ‘래미안용산’ 쾌속분양 행진

  • 입력 2015년 6월 6일 05시 00분


코멘트

분양시장 회복에 힘입어 올 2분기 들어서도 탄력을 받는 모습이다. 최근 잇따라 서울 강북 지역에서 분양 성공을 이끌어낸 삼성물산이 용산구 한강로2가 용산전면3구역을 재개발해 래미안용산을 시공중에 있다.

래미안용산은 용산역과 4호선 신용산역사이의 공간에 위치하며 3600 여평의 대지에 지하9층~지상40층 2개동 트윈타워로 조성된다. 지하1,2층과 지상1,2층에 대형 상가는 물론이고 오피스(3층~4층), 오피스텔(5층~19층), 아파트(20층~40층)가 들어선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기준 42~84㎡가 총 782실(일반분양 597실)과 아파트는 전용면적 135~181㎡가 총 195세대(일반분양 165세대)로 구성된다.

래미안용산이 건설되고 있는 부지는 사방으로 도로에 접하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수요층을 흡수할 수 있다.

래미안용산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입지다. 일대 부동산 중개업소들은 “용산구의 중심인 용산역 일대는 지하철과 전철 노선 4개가 교차하고 있는 사통팔달의 허브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해 유동인구를 흡수하기 좋은 위치”라고 말했다.

단지에서 KTX, 지하철 1호선, 중앙선 환승역인 용산역과 지하철 4호선 신용산역과는 지하 1층에서 직접 연결되므로 1분이내 접근할 수 있고 한강로와 한강대교, 강변북로 등 사통팔달이라 불리는 메인 도로와의 접근성도 좋아 빠른 시간에 서울 시내 곳곳과 연결이 가능하다. 특히 신분당선 용산~강남 구간 건설이 완공되면 강남까지 약 13분대에 진입 할 수 있고 단지에 인접한 KTX를 통해 수도권 및 지방으로의 이동도 더욱 빠르고 편리하다. 불투명했던 신분당선이 예정대로 진행된다고 알려지면서 용산역 일대의 부동산에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 되면서 래미안용산이 주목 받고 있다.

용산은 실수요자 대부분이 직장인이다 보니 역세권 오피스텔의 선호도가 어느지역보다 높은 편이다. 역과 직접 연결되는 래미안 용산은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고 향후 가격 상승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주변에는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아이파크몰,이마트, CGV, 면세점(추진중) 등 다양한 쇼핑시설이 있으며 국립중앙박물관, 전쟁기념관 등 문화시설이 풍부한것은 물론이고 단지주변으로 한강시민공원과 약 7만 5900㎡규모의 용산 가족공원 등 쾌적한 생활을 위한 자연환경까지 갖춰져 있다.

또한 용산 미군기지이전이 예정대로 2016년 말까지 완료되면 서울용산 미군부지에 들어서는 용산공원은 243만㎡ 면적의 단일 생태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 고층 프리미엄, 지역 '랜드마크'로 발돋움
한강에 인접한 위치에 40층 규모의 고층으로 구성되는 래미안용산은 남산과 한강 그리고 용산민족공원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특히 20층 높이에 2개동을 연결하는 브리지와 스카이라운지의 배치로 시원한 개방감을 제공해 인기를 끌 전망이다.

아파트는 모두 20층이상에 배치되어 전세대가 고층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커뮤니티 공간 또한 특별하게 구성할 예정이다. 20층에는 스카이라운지와 더불어 한강을 조망하며 운동할 수 있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사우나 등을 배치하고 5층에는 공중정원과 카페테리아를 마련해 자칫 도심아파트에서 소홀해 질수있는 자연적인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용산역 일대는 이미 입주한 시티파크, 파크타워, 아스테리움등과 함께 서울중심부의 새로운 주상복합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다. 4년 동안 신규공급이 없어 충분한 대기 수요가 형성 되어 있고 서울도심과 여의도직장인, 대사관, 외국계기업 등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이미 현대산업개발이 아이파크몰로 사옥을 옮겼고 아모레퍼시픽 사옥이 2017년 완공예정이고, LG유플러스 사옥도 올해 4월 이전 중이며 오피스텔, 아파트에 대한 수요급증으로 래미안 용산의 가치는 더욱 높아 질것이다.

최근 견본주택에 많은 고객들로 붐비고 있어 원활한 상담, 관람 및 동호수 지정계약을 위해 담당직원 1:1 사전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 입주는 오는 2017년 5월 예정이다.

문의 1599-3301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