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구강치료제 일반의약품 『울티클 가글액0.12%』 출시

  • 입력 2015년 6월 4일 11시 12분


코멘트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을 즐기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좋아하는 것과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도록 우리의 신체가 건강하게 유지 되어야만 한다. 신체의 모든 부분은 건강한 사람으로 유지하기 위한 중요한 임무를 각자 수행하고 있는데, 갑작스런 신체 이상이 생기면 입안에서 가장 먼저 이상을 감지하여 음식물의 섭취를 거부하는 반응을 나타내기도 한다. 즉, 구취나 치은염, 잇몸 손상 및 구내염이 발생하기도 하며 심하면 출혈이 발생하기도 한다. 그러나 구강 건강은 칫솔질, 치실사용 및 가글링과 같은 평소의 작은 습관으로도 건강하게 지킬 수 있다.

휴온스의 기술과 호넥스의 빅데이터 공유로 개발된 『울티클 가글액0.12%』 는 구강 건강을 책임지도록 조제된 맞춤형 일반의약품으로서, 주성분은“클로르헤시딘글루콘산염”이다.

본 제품은, 치근(치아뿌리)막 수술 후 보철(의치)에 의한 염증 등 치과환자의 구강 내 살균 소독과 암환자의 방사선치료 및 항암 치료 등으로 발생된 아프타성 구내염(입안염), 아구창 등의 구강(입안)내 칸디다감염증, 치은염, 인두염의 치료목적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가이드라인 지정을 받은 의약품이다.

또한 유수의 임상 논문 참조 시, 주성분 “클로르헤시딘글루콘산염 0.12%”로 구강살균을 실시한 시험군에서는 병원기인성 폐렴 발생(nosocomial pneumonia)이 현저히 감소되었으며, 이는 페렴 예방에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고 학회에 보고된 바 있다. 또한, 종합병원 중환자실(ICU)에서 종종 발생하는 인공호흡기 관련 폐렴(VAP, Ventilator associated pneumonia)에도 현저한 감소효과를 나타내기에, 해당 질환에 대한 항생제 사용에 따른 비용 절감 차원에서도 좋은 경제적 대안이 될 수 있다.

『울티클 가글액0.12%』 은 국내 내용액제 생산시설에서 제조 되었으며 일회 사용량 15mL 개별 스틱형으로 일주일 사용량(1일 2회 × 7일 = 14포)으로 포장되어 시판중이다. 이는 대용량 포장으로 개봉 이후 오염되기 쉬운 타사 제품과 달리, 개봉 후 오염여부를 불식시키며 환자들의 수술 후 2차 감염 우려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사용될 수 있다.

즉, 『울티클 가글액0.12%』은 환자 맞춤형으로 개발된 위생적인 개별 스틱형 포장의 일반의약품이며 시중의 구취방지 및 미용청결목적의 가글제와는 전혀 다른 용법용량, 효능효과를 가지는 치료용 제품이다.

제품문의전화 : 080-800-3411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