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동아일보] 아발론 교육과 함께하는 해외 캠프 족집게 Q & A

  • 우먼동아일보
  • 입력 2015년 6월 1일 23시 18분


코멘트
곧 다가올 여름방학, 아이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해외 캠프를 선택하는 확실한 기준에 대하여.
1&2 종종 가장 좋은 교육은 교실 밖에서 이뤄진다. 해외 영어 캠프는 아이들이 영어를 배우며 다양한 경험을 하고 공존의 의미를 깨닫는 시간이 될 것이다. 3 아발론 교육은 미국 보스턴과 얼바인, 캐나다, 영국, 뉴질랜드, 필리핀 등에서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캠프를 운영한다. 사진은 보스턴 캠프에서 수업을 진행하는 MIT 캠퍼스 전경.
1&2 종종 가장 좋은 교육은 교실 밖에서 이뤄진다. 해외 영어 캠프는 아이들이 영어를 배우며 다양한 경험을 하고 공존의 의미를 깨닫는 시간이 될 것이다. 3 아발론 교육은 미국 보스턴과 얼바인, 캐나다, 영국, 뉴질랜드, 필리핀 등에서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캠프를 운영한다. 사진은 보스턴 캠프에서 수업을 진행하는 MIT 캠퍼스 전경.

해외 캠프는 아이의 영어 실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 글로벌 인재로서의 자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 세계 여러 나라의 친구들과 어울려 신나게 놀며 즐거운 추억을 쌓는 것도 해외 캠프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하지만 막상 아이를 외국에 보낼 걸 생각하면 안전부터 숙식, 친구 문제까지 걱정되는 게 한두 가지가 아니다. 적지 않은 비용이 드는 만큼, 신중해야 할 해외 캠프 선택법을 알아봤다.

Q 해외 캠프를 보내기에 가장 적절한 연령대는 언제인가요?
A 사고 발달 및 인지 능력, 신체 발육 상태를 고려할 때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1~2학년까지가 캠프를 보내기 적절한 시기입니다. 10주 이상 진행되는 장기 캠프의 경우, 중학교 3학년 이전에 다녀오는 것이 귀국해서 학업에 복귀하는 데 지장이 없습니다. 그러나 학생들마다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아이의 성격과 의지, 캠프에서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등을 충분히 고려해 시기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캠프 진행 업체들이 굉장히 많은데, 믿을 만한 업체를 선택하는 기준은요?
A 해외 캠프는 겉보기엔 비슷하지만 내용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프로그램부터 강사진, 안전 시스템까지 천차만별인 경우가 많습니다. 최소 5년 이상의 충분한 경험을 통해 노하우를 쌓고 검증을 받은 업체를 선택해야 하며, 캠프 후기나 다른 학부모들의 입소문을 참고하는 것도 좋습니다.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는 캠프사들은 수시로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사전에 약속한 내용을 다 이행하지 못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Q 사건 사고가 많다 보니 아이들을 멀리 보내는 게 걱정됩니다. 안전 관리 및 생활 지도는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나요?
A 아이들은 의무적으로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고 주관사인 아발론 교육은 배상책임 보험에 가입돼 있습니다. 그러나 사고는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최우선이죠. 학교에서의 수업 진행 시, 야외 활동 참여를 위한 전용 버스 이용, 도보를 통한 이동, 시설물 입장 및 사용 등 거의 모든 활동에 관리자가 동행하며 교통수단, 시설물 이용, 음식 및 주변 날씨 등에서 위험한 요소가 조금이라고 발견되면 스케줄을 재조정합니다. 캠프 진행은 아발론 본사 직원과 철저한 안전 및 생활교육을 이수한 경험자들의 관리 하에 이루어집니다. 아이들은 정해진 시간에 기상하고 식사하며 관리자의 감독 하에 규칙적으로, 그러나 즐겁게 하루 일과를 진행합니다.

Q 한국에서 부모가 아이들이 잘 지내는지 확인, 소통,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 아이들의 학교생활, 방과 후 활동, 여행, 기숙사 활동· 홈스테이 생활 등은 담당 선생님이 사진 및 영상으로 촬영해 매일 홈페이지에 게재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아이들의 생활을 확인하고, 아발론 본사 혹은 현지 담당 선생님을 통해 요청 사항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아이의 꿈을 한 뼘 키우는
아발론 교육 추천 캠프


여름방학 캠프를 동기 부여의 기회로 삼고 싶다면.
MIT와 하버드대에서 진행되는 보스턴 리더십 캠프는 학습 및 미래의 성공에 대한 동기 부여가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동 대학 출신들과 함께 생활하고 수업을 들으며 입학부터 전공, 향후 진출 분야 등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다. 특강 일정이 끝난 후에는 예일대, 프린스턴대, 컬럼비아대 등 아이비리 그 캠퍼스를 둘러보며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아이가 다양한 체험을 하며 시간을 보내도록 하고 싶다면.
미국 Irvine 캠프는 ESL 수업을 기반으로 승마, 생태 탐방, 최석호 얼바인 시장의 동기 부여 특강 등과 LA 다저스 경기 관람, 디즈니랜드·유니버셜 스튜디오 견학 및 샌프란시스코 수학여행 등 알찬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영국 캠프는 런던에서 세계 각국의 학생들과 2주간 영어 수업을 받으며 주변 지식 탐방을 하고 프랑스 파리, 벨기에 브뤼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으로 이동해 개별 미션을 수행하면서 공부와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다.

아이가 외국 아이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영어도 배우게 하고 싶다면.
뉴질랜드 스쿨링은 공립학교 정규 수업에 참여해 현지 아이들과 같은 반에서 수업을 듣고, 방과 후 활동을 함께한다. 단순한 해외여행이 아니라 다른 문화권의 아이들과 소통함으로써 새로운 자극을 받고 영감을 얻으며 세계 시민으로서의 자세도 익힐 수 있다.

방학 기간 동안 집중적인 영어 학습을 하고 싶다면.
필리핀 알라방 캠프와 필스 캠프는 매일 11시간 이상의 몰입 수업으로 단기 영어 실력 향상에 가장 큰 효과를 보인다. 아이들은 아발론 전용 센터 및 외부인 출입제한구역(Gated Community)에서 안전하게 공부하며 캠프 생활을 한다.

글 · 김명희 기자|사진제공&도움말&문의 · 아발론 교육(1577-5008 www.avalonglobe.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