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칙을 지키는 임대투자 성공법칙, 3가지 바로 알기

  • 입력 2015년 4월 30일 11시 19분


코멘트
▶ 최저 공실률로 검증된 입지
▶ 사통팔달 우수한 교통여건과 주변환경
▶ 삼성반도체, 삼성DSR 등 15만명의 근로자로약 15만의 검증된 임대수요


오피스텔에 투자를 생각한다면 성공투자 3원칙을 생각해야 한다. 풍부한 임대수요, 발달된 주변환경, 검증된 입지가 바로 그것이다.

첫째, 오피스텔 투자요소 중 가장 중요한 임대수요다.

임대수요는 오피스텔의 수익성을 보장해주는 가장 큰 지표이다. 임대수요란 말 그대로 ‘임대가 필요한 수요’를 말하는데, 사업지 인근에 산업단지, 기업, 인프라 등이 풍부해 주거 필요성이 높은 곳이 높은 임대수요를 갖추고 있다 하겠다.

둘째, 입지조건이 열악하면 오피스텔의 투자가치는 낮다.

실 수요자들은 인근에 산업단지나 직장이 가까운 직주근접의 요소는 갖췄다고 해도, 상업시설 등 발달이 덜 된 지역에 입주를 꺼리게 된다. 특히, 오피스텔의 임대수요는 젊은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발달된 주변환경을 잘 살펴야 하겠다.

셋째, 공실률은 곧 수익률과 직결

아무리 좋은 위치의 높은 임대료를 가진 투자처라 해도 공실률이 높으면 안정적인 수익성을 기대하기 힘들다. 원룸주택이나 다른 투자처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익관리가 용이한 오피스텔 인 만큼 안정적인 수익성을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겠다. 이에 검증된 입지의 오피스텔을 찾는 것이 급선무다.

부동산 전문가는 “임대투자 시 한가지 척도만 가지고 투자하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다. 요컨데 저렴한 분양가만 쫓아서도, 높은 임대료만 바래서도, 공실이 없기만 원해서는 안된다. 임대수요 및 투자가치, 주변환경과 임차인의 특성을 모두 고려해 투자해야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수익률을 바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동탄 헤리움’ 오피스텔은 언급한 3요소를 모두 충족시키는 오피스텔로 투자자들의 이목을 끈다.사업지 인근에는 삼성반도체 단지가 위치해 있는데, 삼성반도체 6만5000여 명을 비롯해 삼성DSR타워 2만여 명, 동탄 테크노밸리 및 IT단지 6만5000여 명, 한림대학병원 약 1000명 등약 15만명의 근로자가 분포하고 있어 마르지 않는 임대수요를 자랑한다.

더불어 기존에 조성되어 있는 대기업 및 산업단지 외에도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이 새로운 반도체 라인 증설로향후 고용인구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높은 임대수요에 따른 공실률 없는 무한임대가 가능할 것으로 조심스런 예측도 들려오고 있다.

동탄 헤리움 인근으로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자랑이다. e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위치해 다양한 쇼핑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CGV메타폴리스 등 복합문화시설은 물론 동탄센트럴파크, 동악산 등 풍부한 녹지가 갖춰 져 쾌적하다.

여기에 우수한 교통여건과 광역교통망을 촘촘히 갖춰 이동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평택화성 고속화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 고속도로 접근성이 좋고, 1호선 병점역 및 서동탄역, 분당선 망포역 등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수서~평택을 잇는 KTX역과 강남으로 접근성이 좋은 GTX가 개통예정으로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삼성반도체 화성캠퍼스 인근의 오피스텔은 사실 임대수요 걱정이 낮다. 더욱이 앞으로 반도체 단지의 성장이 예상되고 있어 임대수요는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동탄 헤리움은 여기에 자체적인 대단지 프리미엄과 특화설계 공법으로 한차원 높은 오피스텔을 선보여 더욱 높은 인기를 누릴 것”이라고 전했다.

동탄 헤리움 오피스텔은 프리미엄 대단지 오피스텔에 걸 맞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무인택배보관소, 코인세탁실, 계절창고, 자전거보관소를 설치해 편의성을 더하고 있다. 지하 2층에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20층 옥상정원에 조깅트랙 등 입주자를 위한 운동시설도 빠짐없이 조성된다. 또한, 20층에 북카페와 비즈니스룸 3층에는 입주민을 위한 휴게정원을 마련할 예정이다.

실내는 공간효율을 높여주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식품을 간편하게 분리 보관할 수 있는 콤비 냉동냉장고, 전력효율이 높은 고성능 드럼 세탁기, 메이크업, 독서가 가능한 책상 겸용 화장대, 공간과 미관을 고려한 실외기 없는 FCU냉방기, 공간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접이식테이블과 서랍식건조대 등이 설치돼 공간활용과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특히, 와이드 평면설계로 동평형 대비 최고 60cm이상 넓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어 넉넉하다.

세대별로는 간단히 전기, 가스, 수도 등의 각종 계량기조회가 가능한 원격 검침 시스템이 마련된다. PC와 휴대폰으로 조명, 난방 등의 상태를 조회 및 제어 할 수 있는 원격 제어 시스템이 도입되며 대기전력 차단시스템, 일괄소등스위치 적용으로 전력효율을 높였다.

한편, 힘찬건설이 분양하는 동탄 헤리움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1신도시 능동 1065-1번지에 위치했으며, 지하3층~지상20층, 오피스텔 956실 규모, 전용면적별로는 20㎡ 488실, 21㎡ 378실, 25㎡ 90실로 이루어졌다.

문의 031-891-690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