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날 조합원 가입만 1500여 가구!!송도6, 8공구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이유 있는 인기

  • 입력 2015년 4월 24일 16시 41분


코멘트
송도 최대규모의 송도지역조합아파트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인기 순항중

송도국제도시에서 첫 선을 보인 지역조합아파트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조합원 모집 첫날 총 5000명이 몰리며 북새통을 이뤘다. 4월 21일 하루 동안총 2708가구 중 1500여 가구에 대한 조합원 모집이 완료된 것이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에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은 이유는 토지확보가 완료돼 안정적인 사업진행이 가능한 곳이란 점이다. 일반적으로 지역주택조합사업의 가장 큰 문제로 지적되는 점이 토지확보인데, ‘송도 포레스트카운티’가 들어서는 A3블록은 인천광역시 소유이며, 이미 토지비의 95%가 지급된 상태이기 때문이다. 자금관리 또한 국제자산신탁에 위탁해 투명성과 공신력을 높였다는 평가다.

인기 요인 두 번째는 지역조합아파트기 때문에 송도에서 분양되는 일반 아파트보다 저렴하게 공급되지만 아파트 품질 수준은 일반 아파트와 견주어 손색이 없다는 것이다. 분양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송도에서 분양하는 일반 아파트 분양가인 전용 3.3㎡당 1100~1200만 원대 보다는 저렴하게 지어질 것이란 게 업계관계자들의 말이다.

지역조합아파트이긴 하지만 아파트 품질 수준은 상당히 높은 편이다. 우선 단지 내 대형공원과 분수광장, 생태하천, 산책로 등을 마련한다.특히 기존 아파트와 달리 저층부에서도 단지 내에 다양한 태마형 공원 조망이 가능하며 베란다 기준 동간 거리가 100m가 넘어 막힘 없는 조망이 가능하다. 여름엔 유아풀장으로 겨울엔 스케이트장으로 활용 가능한 선큰광장도 선보인다. 또한 전 가구 남향위주의 배치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평면으로 꾸며지며 일부는 가변형 공간, 알파룸, 수납공간 등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회의실, 멀티룸으로 구성된 비즈니스 시설과 라운지카페, 북카페, 도서관, 키즈룸, 유치원 등 어린이와 엄마들을 위한 공간, 피트니스센터 등 최고 수준으로 꾸며진다. 또한 생활지원센터, 반려동물호텔, 잔디구장, 학원차량을 위한 승하차대기장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특화시설들도 설치될 예정이다.

대단지,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된다는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송도 포레스트 카운티는 지하 2층, 지상 39층, 15개동 규모로 전용 70~84㎡의 중소형 평형 총 2708가구로 구성된다. 이는 송도국제도시에서 분양된 아파트 중 최대규모로 공급되는 것이며,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전 가구를 배치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송도국제도시 내 중소형 비율이 현저하게 낮기 때문에 희소성 부분에서도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에 높은 점수를 주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의 입지적 가치도 높게 평가 받고 있다. 송도 포레스트 카운티가 들어서는 송도랜드마크시티(6,8공구)는 국제업무, 관광, 레저, 주거 등이 조화된 국제도시로 조성될 예정으로, 582만 9446㎡ 규모에 총 2만 5564가구의 아파트가 건립될 예정이다. 송도 포레스트 카운티는 송도랜드마크시티에서 공급되는 첫 번째 아파트이자 송도국제도시 내 첫 선을 보이는 지역조합아파트다.

송도 포레스트 카운티가 들어선 A3블록은 녹지와 바다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더블조망권 입지로 각광받고 있다. 단지 서쪽으로 서해바다와 인천대교 조망이 가능하며, 동쪽으로는 아암도 해안공원과 송도GC 골프장 조망에 청량산까지 바라볼 수 있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생태공원, 호수공원, 해양공원 등이 녹지로 둘러싸여 있어 송도 최고의 입지로 평가 받고 있다. 이외에도도보거리에 골프파크, 캠핑파크 등이 있어 레저 및 문화생활을 가까이서 즐길 수 있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강점이다. 송도국제도시에서 인천공항까지 연결되는 인천대교 진입이 용이하며, 인천 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과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아파트다. 또한제2경인고속도로,제3경인고속도로 등 멀티 도로망도 갖췄다.

대형마트와 문화센터 등 중심상업지구와 가깝고 인근에 커낼워크 및 송도아트센터 등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또한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초, 중교가 신설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송도 포레스트 카운티 조합원 자격은 서울, 인천, 경기지역 6개월 이상 거주자이고,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이하의 주택 1채 이하 소유한 세대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조합원 가입은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홍보관에서 가계약금 300만원으로 선착순 접수 중이다.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센트럴로 123번지에 위치한다.견본주택은 현재 홍보관 내부에 건립중이며, 5월중 오픈 예정이다.

문의 032) 834-450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