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MBA]중앙대, 다양한 산학협력 실무 과정 운영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4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중앙대 경영전문대학원(MBA)은 글로벌 실무 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 중심 교육이 강점. 이론과 실무의 조화를 바탕으로 통합적 사고를 갖춘 인재를 길러내는 MBA라는 명성을 얻고 있다. 중앙대MBA는 크게 파트타임 프로그램인 CAU Leader MBA와 주간 풀타임 프로그램인 Global MBA로 나뉜다. Global MBA는 총 3가지의 과정으로 CAU-FUDAN Finance 과정, CAU-FUDAN 과정, CAU Finance 과정이 있다.

박해철 원장
박해철 원장
이 중 중앙대 CAU Leader MBA는 야간과 주말에 개설되는 프로그램으로 직장인들이 자신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의 실무 경쟁력을 높여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기업의 경쟁우위를 높이는 전문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다.

CAU Leader MBA는 전문성 강화를 노리는 직장인들은 물론이고 경력 전환을 원하는 직장인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산업으로 커리어 전환이 가능하도록 분야별 세부전공 과정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즉, 일반 경영 과정에 더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재무정보와 자산관리’ 등 특성화 심화 과정이 추가적으로 제공된다. 이론 강의 외에도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한 실무 위주의 교과과정을 운영하며 일부 강의는 영어로 진행하는 점이 눈길을 끈다.

CAU-FUDAN Finance MBA 과정은 금융, 재무에 대한 전문 지식과 중국이라는 신흥시장의 현장경험을 갖춘 중국금융전문가를 육성한다. 중앙대 캠퍼스에서 1년 동안 재무, 금융에 특화된 Finance MBA를 취득한 뒤 나머지 1년은 중국 푸단대에서 경제학 석사과정을 수학해 두 개의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상하이에 위치한 푸단대는 중국 내 3위권 명문대로 손꼽힌다. 푸단대 수업은 100% 영어로 진행한다. 다양한 국적을 가진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다는 점은 자신의 글로벌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조건이다. 푸단대와의 또 다른 복수과정으로는 CAU-FUDAN 과정이 있다. 푸단대에서 경제학 석사 복수학위를 받을 수 있고 중앙대에서 경영학 심화모듈을 1년 동안 이수한다. CAU Finance 과정은 재무·금융특화 MBA로 금융과 관련된 전 영역에 걸친 전문 지식을 제공해 이론적 기반과 실무 지식을 갖춘 금융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인턴십 프로그램과 함께 국제금융자격증(CFA, CFP, FRM 등) 준비반도 운영한다.

중앙대MBA는 신입생 입학 성적 상위 50%에게 장학 혜택을 준다. 특히 Finance 입학생에겐 매 학기 장학금을 지급한다. 한편 중앙대MBA는 졸업 후 취업과 경력 관리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중앙대MBA는 2015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5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이에 앞서 이번 달 27일 오후 7시 반에 중앙대 R&D센터(102관)에서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임현석 기자 lh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