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MBA]숭실대, 의료관광-금융·부동산 전문가 육성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4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숭실대 경영전문대학원(MBA)은 지난해 1학기 수도권 MBA 중에서는 처음으로 의료관광경영학과 석사 과정을 신설했다. 금융&부동산학과, 이노비즈니스학과도 함께 신설하면서 특성화에 박차를 가했다.

안승호 원장
안승호 원장
이 신설 학과들은 졸업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부여한다. 가장 눈길을 끄는 혜택은 자격증이다. 의료관광경영학과 졸업자의 경우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유능한 국내 의료진과 해외 관광객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는 한류 열풍과 맞물려 미래 유망 직종으로 손꼽힌다. 국제의료관광 전문과목을 수강할 수 있어 현장 실무형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금융&부동산서비스학과 역시 한국공인재무설계사(AFPK) 응시 자격을 얻을 수 있다. 또 이를 합격하고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경우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응시 자격을 가지게 된다. 멘토링과 맞춤수업을 통해서 이들 자격증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도 강화했다. 또한 외식경영학과는 총장 명의의 ‘커피에듀케이터 수료증’과 ‘커피 바리스타, 와인 소믈리에 심사위원 인증서’가 발급된다. 졸업 후 성장한 자신의 실력을 자격증을 통해서 공인받을 수 있다.

글로벌 경영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자신의 전문성을 높이는 것. 이처럼 숭실대 MBA는 재학생의 역량을 높여주는 한편 이를 공인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졸업자가 사회에서도 공인받고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전문성 교육이 이뤄지고 있는 것이다. 숭실대 MBA의 또 다른 장점은 박사학위 취득에도 유리하다는 점이다.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숭실대 대학원 경영학부 박사과정에 응시하면 가산점을 부여한다. 지난해 숭실대 MBA 졸업생의 10% 정도가 이러한 장점을 살려 박사과정으로 진학했다. 숭실대 MBA는 다음 달부터 2015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총 4학기 2년 과정으로 운영된다. 4년제 대학 졸업자나 법령에 의해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은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2학기 편입학은 국내외 정규 대학원에서 동일 또는 유사 전공 분야 석사학위 과정을 1학기 이상 이수하고 6학점 이상 취득한 사람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3학기 편입은 동일 또는 유사 전공 분야 석사학위 과정을 2학기 이상 이수하고 12학점을 취득했을 경우 가능하다. 입학 전형은 5월 6일부터 22일까지. 마감일에는 오후 6시까지 원서 접수를 마쳐야 한다. 신입생 입학 지원자는 입학원서, 대학 졸업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대학 성적증명서, 자기소개서, 재직증명서(해당자)를 제출해야 한다. 자기소개서는 홈페이지(mba.ssu.ac.kr) 양식을 참조할 수 있다. 편입학 과정은 입학원서, 대학 졸업증명서, 전적 대학원 재학 또는 휴학, 재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대학과 대학원 성적증명서, 자기소개서, 재직증명서(해당자)를 제출해야 한다.

임현석 기자 lh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