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충북/캠퍼스 소식]한밭대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4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한밭대 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정호 교수)는 26일까지 ‘PSV(Pre-Star-Venture) 창업스쿨’ 참가자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대전KT인재개발원에서 이틀간(5월 8∼9일) 진행되는 이 행사는 전국 대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다.

주요 강의 내용은 성공 창업과 마케팅&투자 특강, 팀 빌딩 및 참가자 네트워킹, 창업 마케팅 실무와 노하우, 성공 마케팅과 창업 토크 콘서트, 기업연계 SNS 마케팅 시뮬레이션, 스타트업 투자 전략 시뮬레이션 등이다. 강사로는 M&A, 투자 전문가인 김현승 씨, 프로게이머에서 나다몰을 창업한 이윤열 대표 등이다. 042-821-1698

○…서원대가 정부세종청사에 ‘솔비타 어린이집’을 개원했다. 정부세종청사가 설립하고 서원대가 수탁 운영하는 이 어린이집은 연면적 2355m² 규모에 3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보육실 22개와 놀이시설, 조리실, 보건실, 세탁실, 식당 등을 갖췄다. 서원대는 지난해 3월 문을 연 청주시산업단지 공동직장 어린이집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실적 등이 인정돼 솔비타 어린이집을 수탁 운영하게 됐다. 서원대는 다음 달 4일부터는 청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5년 동안 위탁 운영한다.

○…청주대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 이정희)와 전국대학생토론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11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최하고, 청주대와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학회장 이효성)가 공동주관해 7월 2, 3일 청주대에서 열린다. 양 기관은 정보교류와 대외 홍보 등 토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협의해 추진한다. 대학생토론대회에는 지난해까지 450여 개 대학에서 2000여 명이 참가했다.

○…충북대 총여학생회는 24일까지 일일문화체험을 할 학생들을 모집한다. 다음 달 6, 7일 열리는 이 체험에서는 가죽 팔찌, 캘리그래피 머그컵, 천연 수분크림, 천연 립밤, 소이 캔들, 우드 마커스, 원석 팔찌 등을 직접 만들 수 있다. 조은지 총여학생회장은 “팔찌나 양초 같은 생활소품을 만드는 게 최근 유행인데,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생활의 활력소를 불어 넣어주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043-261-3129

○…중원대는 2015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학술회의장 등 교내 시설을 지원키로 하고 20일 엑스포 조직위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했다. 중원대는 교내 학술회의장을 국내외 학술회의 개최 장소로 제공하고, 게스트하우스와 식당 등의 편의시설도 지원하기로 했다. 또 중원대 재학생 200여 명도 관람객 유치 홍보 캠페인과 행사 운영 및 통역 관람안내 등의 자원 봉사에 나설 예정이다. 중원대는 유기농 엑스포 입장권 3000장도 구매했다.

○…충북대 장애지원센터 엄기선 센터장이 장애인 고등교육 발전과 여건 개선에 이바지한 공로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을 20일 받았다. 장애지원센터 개소에 중추적인 역할을 한 엄 센터장은 10년간 장애지원센터장으로 일하면서 장애학생 우선 수강신청제, 학점등록제, 휴학기간 연장제 등 장애학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시스템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