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종 태 묻은 풍수명당 여기 있었네

  • 입력 2015년 4월 17일 17시 55분


코멘트
힐스테이트 태전 위치한 태봉마을, 성종의 태를 묻었던 장풍득수(藏風得水)형 명당
산포수회(山包水廻), 연화부수형(蓮華浮水形) 명당에 지리적 조건 좋아 관심가져볼만


최근 분양시장에서 입지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명당에 들어서는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과거 일부 상류층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던 풍수지리학이 일반 부동산시장에도 퍼지기 시작한 것이다.

기존의 평면과 조망, 입지여건 등의 장점을 내세워 집을 판매하는 방식에서 한 차원 더 나아가 풍수 프리미엄을 집중 강조하는 ‘명당 마케팅’은 뿌리깊은 우리의 주거문화와 깊은 관련이 있다. 예로부터 학자가 많이 배출되는 동네, 재물복이 있는 동네가 있는 반면 범죄자가 많이 배출되는 동네가 따로 있다는 말이 있다.

따라서 풍수지리는 고위공직자나 재계인사들이 주거지나 사업터전을 선택하는데 중요한 조건으로 꼽았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자택을 비롯해 구본무 LG 회장 등 삼성과 LG 그룹의 일가들이 둥지를 틀고 있는 한남동은 거북이 물을 마시는 길지의 형태인 ‘영구음수(靈龜飮水)’에 해당돼 재물이 모이고 훌륭한 후손이 나오는 터로 꼽힌다.

최근에는 일반 아파트를 공급하는 건설사들도 입지 마케팅의 일환으로 풍수지리를 도입해 수요자들의 구미를 당기고 있다. 현대건설이 오는 4월 경기도 광주시 태전 5,6지구에서 짓는 ‘힐스테이트 태전’ 부지는 풍수학적으로 명당 중에 명당으로 꼽히고 있다.

국내 최고 권위의 풍수전문가인 심재열 박사는 “명당의 지리적인 조건은 바람과 물이 조화를 이루며 바람이 잔잔하고 공기 압력이 높은 고기압권을 이룬 곳을 말한다”며 “힐스테이트 태전이 위치한 태봉마을은 자연환경과 산, 물이 서로 조화와 균형을 이루고 있는데다 바람을 막고 물을 얻는다는 장풍득수(藏風得水)의 국세안에 위치해 고기압권의 생기가 모이는 명당에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조선 성종의 태(胎)를 묻었던 곳이기도 하다. 태(胎)란 요즘의 제대혈 보관소로 어미와 자식을 이어주는 매개로 새 생명을 기반으로 여겨 태가 어디에 묻히는지에 따라 인생의 길흉을 좌우한다고 믿어 사대부나 왕실에서는 좋은 터를 골라 소중히 안장했다. 특히 왕세자의 태는 왕조와 국운까지 영향을 준다고 믿어 엄정한 절차에 의해 태실이 조성되었고, 왕으로 등극하면 태실은 봉인되거나 새로 길지를 선택해 묻을 정도로 명당으로 꼽힌다.

지형 지세는 산과 물이 조화를 이루어 북측으로 직리천이, 남측으로 고산천이, 동측의 경안천과 각각 합쳐져 둥글게 감싸고 돌아 혈이나 명당을 보호한다는 산포수회(山包水廻)로 부를 창출하는 발복지이기도 하다. 힐스테이트 태전 자리 뒷편(북측)으로는 성종의 태를 묻었다는 태봉산이, 백호(우측산)에는 부를 상징하는 부봉사라하는 부적봉이 4개의 봉우리 모양으로 있고, 청룡(좌측산)은 인재가 많이 배출된다는 목성산이 안산(앞에 있는 산, 남측산)과 연결돼 부지를 감싸고 있다.

또 자손번창과 부귀번영을 뜻하는 외백호(바깥쪽 우측산)의 두리봉이 사회적 지위와 평판을 뜻하는 안산과 연결되어 청룡과 안산을 이중으로 둥글게 원형으로 감싸고 있다.

이와함께 국내 4대 명당중에 한곳인 경북 안동의 하회마을과 비슷한 연화부수형(蓮華浮水形) 풍수 형국을 갖췄다. 연화부수형은 연꽃이 맑고 향기롭게 피는 형국으로 자손이 모두 번성하고 장수를 누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러한 명장 터에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태전은 태전5지구(4,5,6블록 1461가구)와 태전6지구(7,8,9블록 1,685가구)에 지하 3층, 지상 최고 23층 4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146가구로 이뤄졌다. 면적별로는 전용면적 △59㎡ 1001가구 △64㎡ 208가구 △72㎡ 1260가구 △84㎡ 677가구 등 틈새평면을 포함해 전가구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오는 2017년 전면개통 예정인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 태전 IC를 통해 분당,판교까지 10분대 접근이 가능하고, 단지 가까이에 신분당선 판교역에서 여주역을 잇는 복선전철(2016년 예정)광주역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이를 통해 분당선 이매역 2정거장, 신분당선 판교역 3정거장, 신분당선,지하철 2호선 강남역 7정거장이면 닿을 수 있어 뛰어난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입주는 2017년 9월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주시 태전동 산 4-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문의 031-731-140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