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블루지움’ 현장 가보니 … 오피스텔 인기 후끈

  • 입력 2015년 4월 14일 10시 30분


코멘트
- 1%대 초 저금리 시대 ... 대체 투자처로 오피스텔 인기
- 이미 90% 이상 팔려 ... 분양가 7천만원 대


청주 블루지움 B910 견본주택 모습
청주 블루지움 B910 견본주택 모습
지난 12일 찾은 청주 블루지움 모델하우스. 1%대 사상 초유의 금리를 보이면서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실제 모델하우스에서 만난 청주 사는 정모씨(44세)는 “저금리가 이어져 새로운 투자처를 찾고 있었는데 배후수요도 풍부하고 시설도 좋아서 계약을 긍정적으로 생각 중”이라고 말했다.

청주 오피스텔 시장이 뜨겁다. 앞서 이야기 한 저금리 때문 이라는 것이 업계관계자의 말이다. 실제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1%대로 동결하면서 은행예금에 대한 기대는 더욱 낮아진 상황. 반면 청주시 오피스텔의 경우 연간 임대수익률이 6.45%다 이는 전국평균 5.69%)보다 높으며, 은행금리보다는 약 3배 이상 높은 것이다.

특히 현재 분양 중인 청주 블루지움 B910이 들어서는 강서지구는 더 높다. 8%대의 수익률을 보이며 청주 평균보다도 2%가 높다. 최신시설과 시내 중심가가 가까워 더 높게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고 현지 관계자들은 전한다.

청주 블루지움 B910의 경우 현재 90% 이상이 팔린 상태. 분양가는 7천만원 대다.

청주 블루지움 B910은 바로 앞으로 청주 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이 위치한 청주 중심가에 들어서 쇼핑, 문화시설 등 대부분의 생활인프라가 조성되어 있는 것이 장점이다. 롯데마트(청주점), CGV,메가폴리스, 하나병원, 현대병원 등이 가깝다.

임대수요도 풍부하다. 청주산업단지를 비롯해 오창 및 오송 과학산업단지, 테크노폴리스 등 4개 산업단지가 주변에 자리잡고 있다. 종사자 수만 8만 여명에 이른다. 인근에는 5만 여명이상의 수요를 보유한 6개의 대학교도 자리잡고 있다.

오피스텔 최초로 단지 내 글램핑장이 들어서며, 바베큐장, 비즈니스 센터, 휘트니스 센터등 부대시설도 설치될 예정. 내부에는 냉장고, 시스템에어컨, 드럼세탁기, 전기쿡탑 등의 가전제품이 풀 옵션으로 제공된다.

더하여 대한주택보증의 분양보증을 받아 계약자가 안심하고 분양을 받을 수 있다. 시공은 신해공영이 하며 모델하우스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225번지(복대중학교 건너편)에 위치했다.

문의 043-263-0001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