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Beauty/헬스캡슐]동국제약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우리 아이 안전캠페인’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4월 15일 03시 00분


코멘트
동국제약은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철을 맞아 ‘제4회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우리 아이 안전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30일까지 마데카솔 브랜드사이트(www.madecassol.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간단한 설문과 함께 보육시설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을 기재하는 것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학부모가 직접 신청할 경우 신청자의 자녀 이름으로 해당 보육시설에 휴대용 구급 가방을 보내준다. 당첨자는 5월 초 마데카솔 브랜드사이트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행사에 대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080-550-7575)로 문의하면 된다.

‘우리 아이 안전캠페인’은 아이들이 상처가 났을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전국 보육시설에 휴대용 구급가방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전달될 구급가방에는 상처 치료에 필요한 ‘마데카솔연고’와 털진드기, 모기기피제 ‘디펜스벅스액’을 비롯해 핀셋, 가위, 알코올 솜, 밴드 등 응급용품들이 구비되어 있다. ‘마데카솔연고’는 식물성분 ‘센텔라 정량추출물’이 함유되어 상처 부위에 새살이 돋도록 도와주는 상처 치료제로 어린이들의 연약한 피부에 적합하다. 또한 ‘디펜스벅스액’은 야외활동 시 ‘쓰쓰가무시증’을 유발하는 털진드기의 기피효과를 허가받은 제품으로 유소아에게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15∼24일 순천향 봄 튤립축제 개최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15∼24일 10일간 원내 행복정원에서 1만 송이 튤립이 만개한 ‘순천향 봄 튤립축제’를 개최한다. 축제 기간 중 23일 오후 4시 순의홀에서 국악방송예술단의 ‘국악한마당’ 공연이 펼쳐져 부천시민과 환자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국악한마당 공연에는 아리랑, 드라마 대장금 중 ‘오나라’ 등 대중에게 익숙한 전통 음악이 등장한다. 또한 판소리(춘향가 중 ‘사랑가’), 장구장단 등을 배워보는 청중 참여시간도 마련된다.

이문성 병원장은 “지역 주민들의 사랑과 성원으로 우리 병원이 부천지역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현재 진행 중인 환자 중심의 진료공간 확대 및 다양한 문화예술행사 개최를 통해 지금까지 받은 사랑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순천향 봄 튤립축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문의는 기획팀(032-621-6304)으로 하면 된다.

■루트모발이식클리닉, 초음파스캔 비절개모발이식술 선보여

모발이식 환자의 최대 고민은 이식한 모발이 문제 없이 잘 자라는가 하는 점이다. 이때 중요한 것은 모발의 뿌리와도 같은 ‘모낭’이다. 모낭의 손상이 없어야 모발 탈락이 없는 것이다.

국내 의료진에 의해 모낭을 손상시키지 않고 채취하는 방법이 개발돼 의료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탈모질환 특화병원인 루트모발이식클리닉은 처음으로 초음파를 활용한 모발이식법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초음파스캔 비절개 모발이식’은 모발 채취 전 초음파로 두피 속 모낭의 위치와 각도를 정확하게 파악해 모낭을 손상시키지 않고 안전하게 채취한다. 이는 이식한 모발의 생착률을 극대화한 신개념 비절개모발이식법이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아 수술에 대한 부담은 적지만, 절개법에 비해 생착률이 떨어지는 기존 비절개 모발이식의 한계를 극복했다.

초음파스캔 비절개 모발이식은 올해 3월 28일부터 29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제4회 아시아모발이식학회에서 학계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처음 발표됐다. 공개 수술 시연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발표는 기존 비절개 모발이식수술의 단점으로 꼽히던 생착률의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큰 관심을 모았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