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핫 플레이스] 병점역에서 6분…3.3m²당 760만원대 ‘꿀단지’

  • 스포츠동아
  • 입력 2015년 4월 14일 05시 45분


동탄신도시의 교육. 교통 인프라와 쾌적한 공원 아파트를 지향하면서도 주변 시세에 비해 실속있는 분양가를 내세운 화성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
동탄신도시의 교육. 교통 인프라와 쾌적한 공원 아파트를 지향하면서도 주변 시세에 비해 실속있는 분양가를 내세운 화성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
■ 화성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

총 796가구…84m² 4Bay·4Room 시공
인근 동탄 APT보다 평당 200만원 저렴
안녕I.C 3분대…서울·수도권 이동 수월
100% 지하주차장 설계…도보환경 쾌적


최근 아파트 분양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저렴한 분양가와 뛰어난 교통여건으로 떠오르는 아파트가 있다. 지난달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 ‘화성 안녕동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 아파트가 그곳이다.

현재 분양중인 ‘화성 우방 아이유쉘’의 시공은 우방의 계열사인 우방건설산업이 맡았다. 이 아파트는 저렴한 분양가로 분양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3.3m²당 760만원 대로 인근 동탄신도시 아파트 값이 1000만원 넘어가는 것을 감안하면 200만원 이상 저렴하다. 이런 이유로 모델하우스 오픈 날부터 주말 동안 2만5000여명이 찾았을 정도다. 이러한 분위기를 청약에서도 이어가 청약접수 결과 최고 1.66대 1, 평균 1.3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마감됐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의 아파트 규모는 총 796가구다. 공급되는 주택형은 전용면적 84m² 단일 타입이며 4Bay(일부가구)와 4Room으로 시공될 예정이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공간배치가 가능하며, 수납을 강화한 실속형 공간으로 설계됐다.


● 화성태안3택지개발지구 인접…동탄신도시 생활권

경기도 화성시 안녕동은 화성태안3택지개발 지구 인근이다. 주변으로 안녕I·C가 3분대며, 병점역 6분대로 서울과 수도권 이동이 수월하다. 또 수원∼오산간 서부 우회도로와 분천∼송산간 도로도 올해 완공 예정으로 단지 주변의 교통 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동탄신도시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는 물론 단지 앞에는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안녕초교가 있다. 그 외에도 성균관대, 경희대, 한신대, 수원대, 아주대 등 인근의 대학이 많아 교육프리미엄도 누릴 전망이다.

또 화산생태공원과 황구지천 수변공원, 세계문화유산인 융·건릉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누릴 수 있는 자연환경도 풍부하다. 인근 동탄신도시와도 9분대 거리에 불과해 신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하는 등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이용 가능하다.


● 남향 위주 단지배치의 쾌적 단지 실현

단지 설계는 100% 지하주차장을 설계를 실현함으로써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아파트로 조성된다. 채광과 통풍, 조망까지 생각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는 물론 아이들의 안전한 도보환경을 제공한다. 이웃과의 교감을 위한 야외 스테이지와 테마파크인 허브원, 잔디광장 등이 조성된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에는 휘트니스와 실내 골프연습장 여기에 독서실, 문고, 보육센터 등이 들어간다.

38년 전통의 건설명가 우방은 올 초 포항에서 분양한 ‘영일대 우방 아이유쉘’을 분양해 정당 계약기간 3일 동안 100% 계약을 마쳤다. 올해 인천 검단 등에서 총 9개 단지에서 6561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6-1번지에 위치했다. 앞으로 남은 분양일정은 14일(화)부터 16일(목)까지 계약접수를 진행한다.

분양문의 031-238-8188.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