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관광주간, 최대 8일 단기방학… 숙박업체·입장권 할인까지 ‘1석 2조’

  • Array
  • 입력 2015년 4월 8일 10시 36분


코멘트
‘5월 관광주간 단기방학’

전국의 초·중·고교가 5월 봄 관광주간 행사 기간 동안 최대 8일까지 자율휴업을 하거나, 단기방학에 들어갈 예정이다.

7일 문화체육관광부는 “5월 1∼14일 봄 관광주간 캠페인에 정부부처·전국 자치단체·공공기관·기업·학교 등이 참여해 ‘공무원과 근로자의 휴가 가기’ 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 기간에 전국 초·중·고교 1만 199곳은 자율휴업 또는 단기방학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는 전체 전국 초·중·고교 1만 1464곳의 88.9%에 해당한다.

행사 기간에는 △주요 관광지·지역축제와의 연계 강화 △부처간 협업으로 ‘캠핑주간’, ‘행복만원 템플스테이’, ‘농촌관광 가족주간’ 등 체험 프로그램 확대 △전국 숙박업체 1411개·지역 대표 맛집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5월 봄 관광주간를 맞아 휴가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정부부처·기업·학교가 합심했다.

먼저 정부 부처 장·차관은 관광주간에 1∼3일 연가를 내 직원들의 휴가를 촉진할 계획이다.

문체부는 인사혁신처·기획재정부·산업통상자원부·고용노동부 등과 함께 공무원·공공기관 임직원·기업 근로자의 휴가 사용을 돕는다.

전국경제인연합회·중소기업중앙회·대한상공회의소 등 경제 단체는 관광주간 참여를 적극 장려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국 관광업체들도 다양한 이벤트로 국민의 봄 휴가철 문화 확산을 돕는다.

문체부와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관광 가족주간’을 진행해 촌체험휴양마을 148곳에서 체험행사·숙박시설·특산물 판매 가격을 20% 할인한다. 환경부는 행사기간인 5월 5∼16일 국립공원 야영장 28곳의 이용료를 50%까지 할인해준다. 문화재청은 4대 궁과 종묘 입장권을 50%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전국의 1411곳의 숙박업체에서는 할인행사를 연다. 지역 추천 맛집·외식업체·농가맛집 등 음식점 439곳도 동참해 음식 관광을 촉진할 계획이다.

롯데월드·한화 아쿠아플라넷·대명 비발디파크·오션월드 등 유명 테마파크와 창조관광기업 13곳도 할인행사에 동참한다. 추천내나라 여행상품 104개는 봄철 관광주간에 5∼33% 할인 판매한다. 우수쇼핑인증업소 20곳과 롯데마트, 하나카드, 솔베이, 코베아 등 다양한 업체도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종 문체부 제2차관은 “정부·지자체·유관기관·민간기업으로부터 적극적인 협조를 받아 봄 관광주간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관광주간 시행을 계기로 국내 관광산업이 활성화하면서 내수경기를 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관광주간 웹페이지(spring.visitkorea.or.kr)에서 봄철 관광주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5월 관광주간 단기방학’ 소식에 네티즌들은 “5월 관광주간 단기방학, 해외 많이 갈 듯”, “5월 관광주간 단기방학, 일반 사기업들은 좀 어렵지 않을까”, “5월 관광주간 단기방학, 아이들한테 좋은 경험이 되겠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영상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