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증하는 중국인 관광객을 잡자~! ‘하워드존슨’ 청주호텔 관심 증폭

  • 입력 2015년 4월 7일 10시 00분


코멘트
- 청주 관광객 급증, 기존 숙박시설 부족... ‘하워드존슨’청주호텔 등 관련 투자상품 인기
- 글로벌 프리미엄 더한 ‘하워드존슨’청주호텔, 객실수요 보장된 오창과학산업단지 중심 입지
- 지하 6층~지상 32층, 전용면적 기준 25~97㎡ 총 392실 규모...충청권 대표 초고층 랜드마크


청주를 찾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증가하면서 최근 분양을 시작한 ‘하워드존슨’청주호텔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 청주국제공항을 이용하는 국제 관광객들의 숫자는 매년 증가 추세다. 그 중에서도 무비자로 120시간 체류 가능한 중국인 관광객이 전체 공항 이용객의 9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그 수치가 엄청나다. 지난해 청주공항 이용객은 170만2천명으로 지난 2013년(137만8천명)과 비교해 1년 사이 약 22% 이상이 증가했다. 이러한 추세로 봤을 때 올해 청주공항 이용객은 230만 명이 예상된다.

이처럼 청주를 찾는 중국 관광객이 크게 늘면서 기존 숙박시설은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한 관계자에 따르면 “중국인 관광객 등 청주를 찾는 방문객은 매년 늘어나고 있는 반면 이들이 묶을 수 있는 숙박업소는 한정돼 있어 확충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덕분에 청주에 분양형 호텔 등 관련 투자상품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부동산 시장도 호황을 누리고 있다”고 답했다.

현재 청주에서 선보이고 있는 하워드존슨(Howard Johnson)청주호텔도 마찬가지다. 지난 27일 모델하우스를 열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아 청주의 분양형 호텔의 인기의 중심에 섰다.

하워드존슨은 라마다(RAMADA) 브랜드로 잘 알려진 세계 1위 호텔그룹 윈덤의 프리미엄 브랜드다. 윈덤 호텔그룹이 선보이는 브랜드 중에서도 최상위 프리미엄으로 국내에서는 제주에 이은 두 번째 진출이다.

특히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은 945만㎡(약 285만평) 규모로 조성된 최첨단 과학비즈니스벨트인 오창1과학산업단지 중심에 입지해 있어 객실수요가 보장된다. 오창1과학산업단지는 삼성SDI, LG화학 등 현재 165개 업체가 입주한 가운데 153곳이 공장을 가동 중이다. 입주기업들이 계속 늘어나면서 약 6만여 명에 달하는 대기수요를 확보하고 있어서 국내는 물론 해외의 바이어들에 이목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하워드존슨청주호텔이 들어서는 충북 청주시는 지속적인 대규모 개발로 인해 꾸준히 인구가 증가, 최근 10년간 16% 증가하였다. 또한 신 행정수도인 세종시와도 인접해 세종시의 발전과 함께 신 수도권 시대를 선두하는 핵심도시로 동반 성장하고 있다.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은 전체 연면적 2만6,625㎡, 지하 6층~지상 32층 규모에 전용면적 기준 25.38~97.65㎡ 총 392실로 구성되어 중부권 최대규모로 공급된다. 특히나 32층의 초고층 건물이라 충청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측된다. 실거주나 임대투자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객실은 지상 4층~31층에 있으며, 지하 1층, 지상 1~2층과 3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게다가 세계인의 마음속에 인식된 최고급 브랜드 호텔이기에 서비스 하나부터 고객성향에 따른 담당 매니저의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관리가 이뤄져 고객맞춤형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의 숙박시설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던 지역인 청주에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이 들어서면 풍부한 대기수요가 몰릴 것으로 생각한다”며 “청주국제공항과 가까이 있고 오창산단을 비롯해 옥산산단, 오송생명과학단지 등 주변에 위치한 산단과도 가까워 입주 기업 근로자는 물론 장기 체류중인 외국사업가 및 외국인, 바이어들에게 호텔이 들어선다는 소식에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여기에 세계적인 고급 프리미엄 브랜드의 품격을 누릴 수 있는 기회라 벌써부터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교통환경 역시 우수하다.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은 청주국제공항에서 약 5km의 직선 거리에 위치하고, 오창IC를 이용하면 대전, 세종시 등으로 이동이 편리한 KTX오송역도 접근이 용이하다. 대전, 세종시까지는 차로 20분대, 서울, 수도권도 1시간대면 도달 가능하다. 또 오창~옥산간 고속도로, 오창 청주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가 각각 2017년과 연내에 개통예정으로 광역교통망도 확충될 전망이다.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은 각각의 객실별로 개별등기가 가능하며 수익형 호텔의 특성인 전매 제한이 없다. 즉 개인이 객실을 분양 받아 위탁운영을 맡겨서 이익을 거두는 방식으로 은행이자보다 고수익이 기대된다. ㈜동양리츠투자개발의 위탁으로 KB부동산신탁에서 시행하고 시공사는 우남건설이 맡았다.

모델하우스는 사업지 인근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양청리 808-2번지 일대에 위치한다.

문의 043-905-9629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