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요거트로 아침 식사하면 하루가 행복해요”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4월 3일 03시 00분


코멘트

■Living Info
풀무원다논(Danone Pulmuone) 모진 대표가 소개하는 요거트 건강식

기업의 CEO이자 세 아이의 엄마인 풀무원다논의 모진 대표. 시간을 분 단위로 쪼개어 사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일에는 소홀하지 않다. 그는 몇 해 동안 가족들이 감기 한 번 앓지 않았던 비결로 아침마다 먹는 요거트 건강식을 꼽는다. 요거트에 다양한 채소와 견과류를 넣어 속이 든든하고 영양이 풍부한 아침 식사를 차리는 것.

“요거트를 이용한 요리를 할 때는 다논 그릭요거트를 사용해요.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성장기 아이들은 물론 다이어트하는 주부들에게도 좋아요. 맛이 부드러워 신선한 채소, 고소한 견과류와 잘 어울리고요.비타민과 무기질, 유산균이 어우러져 영양 면에서 훌륭한 아침 식사이자 천연 피로 회복제가 되지요. 요거트가 소화력을 높여 아침 식사가 부담스러운 이들에게도 좋답니다.”

첫손에 꼽는 아침 식사는 요거트드레싱 샐러드

모 대표가 첫손에 꼽는 아침 식사는 요거트 드레싱 샐러드다. 과일과 채소, 견과류를 넣고 요거트만 부으면 바로 맛있는 샐러드가 완성된다. 특히 마요네즈 대신 요거트를 사용하면 칼로리를 낮출 수 있고 유산균까지 들어있어 건강에 좋다고 설명한다. 요거트에 레몬즙이나 검은깨가루를 넣어 샐러드 맛에 변화를 주는 것도 모 대표의 노하우. 된장찌개를 끓일 때도 종종 요거트를 사용하는데 맛이 부드러워지고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유산균은 장을 튼튼하게 하면서 면역력을 높여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예요.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의 분비를 도와 아침 식사로 요거트를 먹으면 하루를 즐겁게 시작할 수 있답니다.”

모 대표는 최근 화제가 된 그릭요거트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다.

“최근 각 나라에서 자국민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그릭요거트를 판매하고 있어요. 유럽에서는 단백질 함량을 높이고 지방은 낮춰 풍미가 깊은 디저트 타입의 그릭요거트가 인기예요. 호주에서는 단백질 함량과 지방 함량이 높은 그릭요거트가 잘 팔리고요. 풀무원다논에서는 전라북도 무주의 청정목장에서 가지고 온 원유를 이용해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이 낮은 그릭요거트를 만들어 냈어요. 깊고 풍부한 맛이 나는 유럽 트렌드에 맞춘 그릭 스타일로 가장 부드럽고 맛있는 요거트랍니다.”

▼다논 그릭 플레인 요거트로 만들었어요!▼

고소한 맛이 일품, 요거트 검은깨드레싱 토마토샐러드

준비 재료

다논 그릭요거트 1개, 샐러리 1개, 토마토 1개, 검은깨가루 1큰술, 유자청 1큰술

만드는 법

1. 샐러리는 송송 썰고, 토마토는 씨를 빼 굵게 다진다.
2. 다논 그릭요거트, 검은깨가루, 유자청을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3. 1을 그릇에 담고 먹기 직전에 2를 얹어 낸다.

든든한 한 끼 식사, 요거트 드레싱 브로콜리샐러드

준비 재료

다논 그릭요거트 1개, 브로콜리 1/2송이, 아몬드 3큰술, 레몬즙 2큰술, 올리브오일1큰술,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브로콜리는 작게 잘라 소금물에 살짝 데치고, 아몬드는 마른 팬에 볶아 굵게 다진다.
2. 다논 그릭요거트, 레몬즙, 올리브오일, 소금을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3. 1을 접시에 담고 2를 뿌린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블루베리요거트

준비 재료

다논 그릭요거트 1개, 호두 3알, 블루베리 10알

만드는 법

1. 호두는 마른 팬에 살짝 볶은 뒤 굵게 다진다.
2. 유리컵에 다논 그릭요거트를 담고 호두와 블루베리를 올린다.

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요거트 바나나스무디

준비 재료

다논 그릭요거트 1개, 우유 100mL, 바나나 1개, 얼음 적당량

만드는 법

1. 다논 그릭요거트, 우유, 바나나, 얼음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 컵에 담는다.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스타일링/이민희(요리연구가)
사진/이혜련(생활 포토그래퍼)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