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95주년/똑똑한 금융]‘자산배분 포트폴리오’ 공들여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4월 1일 03시 00분


코멘트
미래에셋증권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사용해 자금을 이체하고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자산관리 애플리케이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 고객들은 미래에셋 홈페이지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투자 키워드와 연령층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제공
미래에셋증권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사용해 자금을 이체하고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자산관리 애플리케이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 고객들은 미래에셋 홈페이지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투자 키워드와 연령층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제공
 미래에셋증권은 핀테크 흐름에 발맞춰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우선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자금 이체부터 금융상품 가입 등을 할 수 있는 모바일 자산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또 지난해에는 ‘자산배분’과 ‘자산관리’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홈페이지를 마련했다. 단순히 수수료가 낮거나 수익률이 높은 금융상품을 소개하는 게 아니라 고객의 투자 성향과 투자 목적 등에 맞춰 적절하게 자산을 배분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다. 미래에셋증권의 글로벌 자산 배분 전문가들이 시장 환경을 분석해 반영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미래에셋증권의 홈페이지와 HTS, MTS를 통해 약 720개의 펀드는 물론이고 주식, 채권, 주가연계증권(ELS), 퇴직연금 등을 본인의 투자 성향과 목적에 맞춰 자산 배분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지점을 방문해 이뤄지던 자산 관리 서비스를 온라인에서도 가능하도록 미래에셋증권이 가진 글로벌 자산 배분 노하우를 집약했다”며 “고객이 안정적인 자산 관리를 위해 어떻게 자산을 배분해야 할지 등을 온라인에서 판단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홈페이지에 ‘자산관리몰’을 별도로 만들어 첫 화면부터 고객이 반드시 알아야 할 투자 정보와 현재 보유한 자산 포트폴리오 및 성과를 알 수 있도록 했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 많은 투자 키워드와 비슷한 연령층, 직업군별로 선호하는 상품도 분석해 놓았다.

 최근 노후 준비와 관련해 관심이 높은 연금과 관련해서도 홈페이지에 별도의 ‘연금자산’ 메뉴를 만들어 연금상품에 대한 포트폴리오 분석 및 투자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퇴직연금의 경우 최근 1년 수익률 및 가입 이후 총수익률, 수익률 상위 고객들의 투자 펀드 등을 모바일 화면을 통해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미래에셋증권은 오프라인 자산 관리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콜센터인 ‘스마트금융센터’에서 별도로 운영 중인 ‘금융상품 상담센터’가 대표적이다. 고객이 직접 전화를 걸거나 홈페이지에 예약하면 자산관리 전문인력이 전화로 투자 상담을 해준다.

 구원회 미래에셋증권 스마트Biz부문 대표는 “우리의 목표는 글로벌 자산 배분을 통해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자산 관리 플랫폼 구축 및 지원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임수 기자 imso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