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95주년/똑똑한 금융]실시간 해킹방지 알림 차별화된 보안 서비스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4월 1일 03시 00분


코멘트
SK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주파수는 2011년 출시 이후 한국스마트앱평가지수(KSAAI) ‘스마트 금융 앱 어워드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전화기를 분실할 경우 주파수의 독보적인 보안장치를 통해 공인인증서를 원격으로 삭제할 수 있다. 
SK증권 제공
SK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주파수는 2011년 출시 이후 한국스마트앱평가지수(KSAAI) ‘스마트 금융 앱 어워드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전화기를 분실할 경우 주파수의 독보적인 보안장치를 통해 공인인증서를 원격으로 삭제할 수 있다. SK증권 제공
 SK증권은 2001년 국내 최초로 개인휴대정보기(PDA) 증권 서비스를 선보였다. SK증권은 10년 이상의 모바일 증권 서비스 노하우를 집약해 2011년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주파수(주식을 지키는 파수꾼)’를 출시했다.

 SK증권의 주파수는 한국스마트앱평가지수(KSAAI) ‘스마트 금융 앱 어워드 대상’에 2011년과 2012년 2년 연속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브랜드경영협회 ‘고객감동브랜드지수 K-CSBI’에 2013년, 2014년 2년 연속 선정됐으며 2013년에는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최고의 MTS로 평가받고 있다.

 주파수는 2012년 1월 국내 특허를 취득한 ‘파수꾼’ 기능이 탑재됐다. ‘파수꾼’ 기능은 고객이 보유한 종목과 관심 종목의 가격 급변, 거래량 급증, 긴급 뉴스 발생 등 중요한 사항을 인공지능 시스템이 투자자를 대신해 감시하고 알려 준다.

 주파수의 스톱로스(Stop-Loss) 기능인 ‘주문파수꾼’ 서비스는 자동매매기능뿐만 아니라 주가가 특정 고점에 도달한 뒤 하락 반전할 때 매도되는 ‘반전’ 기능이 특징이다. 또 신규 종목을 매수할 때 기존 스톱로스 조건이 자동 적용되는 ‘신규 유입 적용’과 추가 매수 시 ‘평균단가 자동 수정’ 기능 등 기존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주파수는 SRS(Stock Rating System) 및 퀀트 기능을 탑재한 ‘주파수 매니저’ 서비스를 제공한다. SRS는 기업의 가치와 주가 위치를 경제 기초와 주가 추세 분석을 통해 투자 매력도를 매일 점수로 산정하고 이를 5단계 날씨로 표시해 준다.

 주파수는 실시간 해킹 방지 알람 기능과 분실 전화기 원격 공인인증서 삭제 기능 등 보안기능에서도 타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 해킹 방지 기능은 HTS와 홈페이지에 본인 계정으로 접속할 때 주파수를 통해 로그인, 로그아웃 상황을 알려 주는 서비스다. 주파수만의 독보적인 보안 장치인 분실 전화기 원격 공인인증서 삭제 기능은 지점이나 고객행복센터로 스마트폰 분실 신고가 접수되면 해당 스마트폰 내에 공인인증서와 ‘주파수’ 이용 관련 정보를 원격으로 삭제해 부정 사용을 원천 방지한다.

박민우 기자 minwo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