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당순두부마을의 자존심!! 강릉 대표 맛집 ‘농촌순두부’

  • 입력 2015년 1월 30일 14시 51분


코멘트
어머니의 손맛을 추억할 수 있는 강원도 향토 음식 전문점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는 겨울철에는 따뜻하면서도 속이 든든해지는 음식을 찾기 마련이다.

특히 겨울철 하면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모두의 건강을 챙겨줄 보양식이 먼저 떠오르는 만큼, 건강을 챙기면서도 입맛을 함께 돋워주는 요리가 인기만점이다. 그 중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 잡는 곳이 있는데, 강원도 향토음식의 진미를 느끼고 갈 수 있는 초당순두부마을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

그 중 오랜 시간 정성으로 만들어낸 강릉의 농촌순두부는 그 맛을 보러 일부러 찾아오는 이들도 무척 많을 만큼 긴 시간 정성과 노력으로 변하지 않는 맛을 만들어내고 있다.

여행객들은 물론, 지방손님들에게도 인정받고 있는 입소문이 자자한 향토음식전문점인 ‘농촌순두부’는 갓 만들어낸 따끈하고 구수한 두부 맛을 보러 인산인해를 이루는 손꼽히는 강릉 맛집이다.

식욕을 돋우는 잘 빠진 두부 빛깔에 코 끝을 자극하는 구수한 냄새만으로도 입 안에 군침이 도는 이 곳의 두부는 순수국산콩으로 직접 두부를 만드는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는 곳. 무엇보다 건강한 먹거리를 우선으로 청결을 중시 여기는 만큼 주방을 오픈해서 운영하고 있어 손님들께 음식의 정성을 다하고 있다.

초당순두부마을 내에서도 유독 멋지고 특이한 건물 외관으로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농촌순두부’는 넓은 실내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단체로 휴가를 즐기는 이들에게도 안성맞춤인 음식점으로,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강릉시가 선정한 초당두부마을 등 강원도 향토음식점4곳을 선정한 곳 중에 초당두부마을 대표 음식점으로 농촌순두부가 선정되어 KTV에 방송 되었으며 EBS교육방송국에서 본격쌩고생 프로젝트 ‘리얼체험 땀’ 등에 방영이 된 강릉 맛집으로 유명한 한식당이다.

단연 으뜸으로 손꼽히는 음식 맛 외에 넉넉한 인심으로도 사랑 받는데, 식사에 나오는 코다리찜, 임연수, 가자미 등은 두부요리와 함께 맛볼 수 있는 별미 중에 별미이고 식사를 모두 마친 후에는 콩비지를 무료로 나눠주는 푸짐함도 일품이다.

주변 관광지로 낙산사, 주문진수산시장, 정동진 등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허균허난설현생가터, 강문해변, 송정해변, 안목해변, 경포해변 등이 자리잡아 어린 아이들과 함께 강릉 가족여행을 즐긴 뒤 들리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추운 겨울, 몸과 마음을 건강하고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순두부의 참 맛을 만끽해 보는 것은 어떨까.

문의 : 농촌순두부 033-651-4009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