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플렉스2’ 첫 선…더 완벽해진 ‘커브드’

  • 동아경제
  • 입력 2015년 1월 22일 10시 30분


코멘트

‘LG G플렉스2(LG G Flex2)’가 국내에 처음 공개됐다. 이번 신제품은 곡면 디자인과 고성능 하드웨어로 동급 최고의 스펙을 자랑했다. 가격은 80만 원 대 후반으로 책정될 전망이다.

22일 LG전자는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G플렉스2를 선보였다. 공식 출시는 오는 30일이다.

#더 완벽해진 커브드 디자인
LG전자에 따르면 G플렉스2는 제품 각 부분에 따라 서로 다른 4개의 곡률을 적용해 입체적인 커브드 디자인을 완성했다. 전작인 G플렉스가 시청환경에 최적화된 700R의 한 가지 곡률을 적용한 반면, G플렉스2는 전후면, 측면 등 모두 다른 곡률을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폰 전면의 윈도우 글라스는 충격에 강한 고릴라 글라스3에 LG전자의 독자적인 화학처리 공법을 더해 20% 이상 강도를 높였다. 색상은 플래티넘 실버(Platinium Silver)와 플라멩코 레드(Flamenco Red) 두 가지다.

#동급 최강 하드웨어
G플렉스2는 퀄컴 64비트 옥타코어 칩셋인 ‘스냅드래곤 810’을 탑재했다. 스냅드래곤 810은 고성능 쿼드코어와 저전력 쿼드코어로 구성된 ‘빅리틀(big.LITTLE)’ 구조를 갖춰 전력 소모를 최소화한다. 예를 들어 고사양의 애플리케이션을 돌릴 때는 높은 성능의 ‘코어텍스 A57 쿼드코어’, 낮은 사양의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는 전력 소모가 적은 ‘코어텍스 A53 쿼드코어’가 움직이는 방식이다. 일부 고사양 게임처럼 최고 성능을 필요로 하는 경우는 8개의 코어를 모두 사용한다.

G플렉스2는 ‘3밴드 LTE-A 서비스’를 지원한다. 3밴드 LTE-A는 3개 대역 주파수묶음기술(CA)을 적용, 최대 다운로드 속도가 300메가비트(Mbps)로 기존 LTE 보다 4배 빠르다. 이는 1GB 영화 한 편을 27초 만에 다운 받을 수 있는 속도다.

이와 함께 전작에서 큰 화제를 모았던 ‘셀프 힐링(Self Healing)’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흠집이 날 경우 10초 안에 스크래치 복원이 가능하다. 화면은 5.5인치 풀HD 플라스틱 OLED(P-OLED)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G플렉스2는 40분 이내에 배터리를 50%까지 충전할 수 있는 ‘고속 충전’ 기능도 탑재했다.

LG전자가 최신 통신기술인 3개 롱텀에벌루션(LTE) 주파수 집성기술(3 band LTE-A)를 지원하는 곡선형 스마트폰 ‘LG G플렉스2’를 22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출고가격은 80만원 대 후반으로 판매는 이 달 30일부터 시작된다. 사진=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LG전자가 최신 통신기술인 3개 롱텀에벌루션(LTE) 주파수 집성기술(3 band LTE-A)를 지원하는 곡선형 스마트폰 ‘LG G플렉스2’를 22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출고가격은 80만원 대 후반으로 판매는 이 달 30일부터 시작된다. 사진=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일상의 혁신을 가져올 사용자 경험(UX)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생활 습관까지 세밀하게 분석, 보다 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했다. G플렉스2는 꺼진 화면에서도 간편한 스크롤만으로 꼭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글랜스 뷰 (Glance View)’ 기능이 대표적이다. 사용자가 G 플렉스2의 곡면을 따라 손가락을 터치해 내리면 시간, 날씨, 메시지 수신 여부, 부재중 전화와 같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

LG전자는 최근 사용이 늘고 있는 ‘셀카봉’의 사용성에 맞춰 ‘제스처 샷(Gesture Shot)’의 피사체 인식 가능 거리를 최대 1.5미터까지 확대했다. ‘제스처 샷’은 셀카 촬영 시 손바닥을 펼쳤다가 주먹을 쥐면 3초 후 자동으로 촬영되는 카메라 대표 사용자 경험이다.

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