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연말정산 2014’ 앱 활용해 세금폭탄 대비”
더보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연말정산 2014’ 앱 활용해 세금폭탄 대비”

동아닷컴입력 2015-01-20 16:08수정 2015-01-20 16:17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계산기’

지난 15일 국세청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시작하는 가운데 ‘연말정산 2014’ 앱이 누리꾼들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세청이 배포한 ‘연말정산 2014’ 앱의 연말정산 계산기을 이용하면 환급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연말정산 2014’ 앱은 근로소득자들은 연말정산 계산기 메뉴에 급여액, 인적공제, 추가인적 공제 등을 단계별로 입력하면 환급 또는 추가 납부해야 할 세액을 미리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외에도 앱 상에는 정산내역 불러오기, 올해 바뀌는 제도는?, 연말정산 세금절약 노하우, 자주 묻는 연말정산 Q&A ,연말정산 과다공제 유형 등 다양한 편의기능이 추가되어 쉽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연말정산에 관한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국세청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연계 기능도 포함되어 실시간으로 궁금증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이에 누리꾼들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세금폭탄 무섭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올해 연말정산은 세금폭탄이 정말 심하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미리미리 대비해서 세금폭탄을 줄여보자”,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그냥 폐지하자”,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올해는 세금폭탄 터지나?”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연말정산 앱은 검색창에 '국세청 연말정산 2014'을 입력해 찾아볼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용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용 ios앱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가능하다.

동아닷컴 영상뉴스팀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