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지구의 중심 ‘송파 테라타워2’ 뜨거운 분양 열기

  • 동아닷컴
  • 입력 2015년 1월 9일 16시 29분


코멘트

-신흥 업무지구로 탈바꿈중인 문정지구 내 중심에 위치
-기업들을 위한 최적의 근무환경, 교통 갖춘 지식산업센터

최근 지식산업센터가 기업들의 새로운 보금자리로 각광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제2의 테헤란로로 불리고 있는 문정지구가 기업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송파 문정미래형업무단지는 제2롯데월드를 비롯해 가락지상 현대화사업, 동남권 유통단지, 송파 문정법조타운 등의 대규모 개발이 이뤄지며 신흥 업무지구로 탈바꿈하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우수한 입지와 교통여건, 강남접근성도 뛰어날 뿐만 아니라 가격도 강남 오피스에 비해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다. 여기에 추가적인 수요도 풍부해 공급을 앞둔 이 지역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이런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송파구 문정미래형업무용지 1-1블록에 ‘송파 테라타워2’를 분양 중이다. 문정지구 내에서도 황금입지로 꼽히는 초입부분에 위치하고 있다.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하며 송파대로의 중심에 위치해 직접적인 개발수혜가 예상된다.

송파 테라타워2는 연면적 14만3,730㎡, 지하 4층~지상 17층, 2개 동 규모에 총 942실의 지식산업센터와 업무시설로 구성된다. 지하2층~지상2층에는 상업시설 130실이 들어선다.

▣ 업무효율성 높여주는 최적의 근로환경
송파 테라타워2는 우수한 입지와 교통여건, 쾌적한 근로환경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부지방법원, 검찰청, 등기소 등 법조타운이 가까워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 단지 주변 문정도시개발지구 4-1블록은 행정복합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곳은 복지, 문화 등 공공인프라시설이 들어서게 되며 동사무소, 보건소, 문화 및 집회시설 등이 입주하게 된다.

또한 2015년 완공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는 제2롯데월드는 2만명의 상시 고용인구가 예상됨에 따라 기업 이주 역시 꾸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밖에도 26년 만에 리모델링을 하는 가락 농수산물시장 현대화 사업에는 고용효과만 연간 36만명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 KTX수서역 완공예정 등 교통호재 갖춰
교통환경도 좋다. 우선 주변 도로망이 매우 잘 갖춰져 있다. 송파대로를 비롯해,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경부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대중교통 이용도 매우 편리하다. 지하철8호선 문정역 4번출구와 바로 연결되며 3호선과 8호선 환승역인 가락시장역도 도보 5분 거리에 불과하다.

올해 말에는 KTX수서역이 완공될 예정이다. 대지면적 11만8133㎡,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조성되는 수서발 KTX가 완공되며 경전철 위례~신사선(2021년 개통)도 추가적으로 신설되면 기업들의 업무 시간 단축에도 도움될 전망이다.

송파 테라타워2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동남로 103번지(문정동 로데오거리 초입)에 위치해 있다.

문의 02-406-1000 (지식산업센터) / 02-409-8989 (상업시설)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