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살빼기 좋은 식품, 운동 효과 높여주고 영양은 UP 살찔 걱정은 NO
더보기

살빼기 좋은 식품, 운동 효과 높여주고 영양은 UP 살찔 걱정은 NO

동아닷컴입력 2015-01-09 10:53수정 2015-01-09 22:06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살 빼기 좋은 식품. 사진 = 동아일보 DB

살빼기 좋은 식품

새해를 맞아 건강관리와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살빼기 좋은 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미국 여성 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운동 효과 향상과 더불어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식품 7가지를 소개했다.


영양학자인 브리지트 제이틀린 박사는 살빼기 좋은 음식 7가지 음식으로 물, 그리스식 요구르트, 견과류 버터, 달걀, 짙은 색 채소, 통곡물, 저지방 초콜릿 우유를 꼽았다.

주요기사

물은 체중 감소와 운동 효과를 위해 필요하다. 몸 속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운동하면 어지럽고 피로감을 느끼기 쉽다. 하루 10잔 정도가 적당하다.

그리스식 요구르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반면 당분과 염분의 함량이 낮아 살빼기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견과류 버터는 불포화지방이 들어있어 포만감을 지속시킨다.

달걀은 염증을 퇴치하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대사 질환을 예방한다. 시금치, 근대, 케일과 같은 짙은 색 채소는 과식을 막고 당뇨병을 예방한다.

통곡물은 비타민B군과 섬유질, 단백질이 풍부해 에너지를 향상, 염증을 퇴치한다. 마지막으로 저지방 초콜릿 우유는 다이어트 중 달콤한 것이 먹고 싶을 때 마시기 좋다. 한 잔 마시면 다른 간식을 먹고 싶은 생각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살빼기 좋은 식품. 사진 = 동아일보 DB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