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살 빼기 좋은 식품, ‘사과와 달걀로 아침을 시작하자’
더보기

살 빼기 좋은 식품, ‘사과와 달걀로 아침을 시작하자’

동아닷컴입력 2015-01-09 09:33수정 2015-01-09 09:53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살 빼기 좋은 식품. 동아일보 DB

‘살 빼기 좋은 식품’

최근 미국의 생활건강 매체 팝슈가닷컴이 ‘살 빼기 좋은 식품’ 25가지를 발표했다.

보도에 따르면 살 빼기 좋은 식품 25가지는 시나몬, 사과, 녹차, 감자, 수프, 배, 다크 초콜릿, 오트밀, 아보카도, 달걀, 고구마, 연어, 퀴노아, 렌틸콩, 치아씨, 그리스식 요거트 등을 포함한다.


살 빼기 좋은 대표적 식품인 사과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항 노화, 항 당뇨에 좋은 우르솔릭산을 함유한다. 지방 연소를 촉진시키고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효과도 있다.

관련기사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매일 사과 3개를 먹은 여성들은 그렇게 하지 않은 여성들에 비해 10주 동안 2파운드(약 1kg)의 체중을 더 감량했다고 한다.

달걀 역시 살 빼기 좋은 식품이다. 아침에 달걀을 먹으면 하루 종일 438kcal의 열량을 덜 섭취할 수 있다.

또한 퀴노아, 렌틸콩, 치아씨 등은 식이섬유와 함께 소화를 느리게 하는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 콩류는 혈당을 낮추고, 탄수화물에 대한 식탐을 억제하는 성분을 포함한다.

그리스식 요거트는 단백질, 칼슘, 프로바이오틱스(생균제) 성분이 풍부해 살 빼는데 좋다. 과당이나 기타 당분이 들어있지 않아야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피스타치오는 칼로리가 높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몸매를 날씬하게 해준다. 소량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체중 조절에 오히려 도움이 된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DKBnews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