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모삼천지교’ 교육여건 우수한 아파트 서울역센트럴자이

  • 입력 2014년 11월 29일 10시 00분


코멘트
주거지 선택에 있어서 가장 많이 고려하는 조건은 무엇일까? 교통, 교육, 환경, 단지 규모 등 아파트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는 다양하다. 그 중 ‘교육환경’은 선택 시 중요한 체크리스트로 손꼽힌다.

특히 풍부한 교육인프라를 갖춘 아파트는 단지 주변으로는 각종 학원과 독서실 등 교육관련 교육시설이 들어서고, 학부모나 학생들의 커뮤니티 형성에도 도움이 된다는 장점과 아파트가 매수 수요도 많기 때문에 아파트 가격이 높게 형성되곤 한다.

이런 가운데 초,중,고교 모두 도보 통학권에 있는 ‘서울역센트럴자이’ 신규 아파트가 눈길을 끈다. 우수한 교육여건이 가장 큰 강점인 이 아파트는 주택 청약 당첨자들이 서울역센트럴자이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로 ‘교육환경’을 꼽았을 정도로 큰 영향을 미쳤다.

GS건설이 중구 만리동2가 176-1번지 일대를 재개발 한 서울역센트럴자이는 강북에서 명문대 진학률이 우수한 환일중,고, 배문중,고, 봉래초, 소의초 등 도보권에 있어 탄탄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그 외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경기대, 숙명여대 등 국내 명문의 대학교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특히, 교육특화 아파트답게 구립 어린이집이 단지 안에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민 자녀들을 입학할 수 있는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아져 서울역센트럴자이의 몸값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구립 어린이집은 국고지원을 받아 시설 투자를 하고 인건비 지원이 이뤄지면서 특화 프로그램도 개발되고 무엇보다 운영이 안정적인 것이 강점이다. 또한 영유아에서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다 돌보기 때문에 워킹맘들의 자녀 보육걱정을 덜어줄 예정이다.

서울역센트럴자이는 중구에서 보기 드문 1000여세대 대단지면서 전용 59~89㎡로 구성됐다. 일반분양 총 1341가구 중 일반 물량이 418가구로 전용 85㎡이하 모두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모든 계약자에게 발코니 무상 제공,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 무상 제공(안방+거실), 계약금분납제 등 수요자들의 초기 부담을 낮추기 위해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서울 전역으로 출퇴근이 편리한 KTX서울역과 충정로역을 걸어서 10~15분이면 갈 수 있고 앞으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교통망도 추가 확충될 예정이다. 인근으로 종로, 여의도, 마포 등 중심업무지구로 이동하는 버스도 많아 도심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또 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과 서계동 지구 단위개발, 서울역고가도로 공원화 계획에 따른 호재를 직접적으로 누릴 수도 있다.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83-5 자이갤러리 1층에 마련됐으며 29일(토요일)부터 선착순계약이 진행된다.

문의 1644-3007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