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에 각광받는 수익형부동산, ‘광명역호반메트로큐브’ 27일 오픈

  • 입력 2014년 11월 26일 15시 38분


코멘트
최근 불확실한 저금리 기조 속 수익형 상품이 다시 뜨고 있다. 내 돈을 은행에 맡기느니 은행 이율보다 높은 상품에 맡기자는 투자심리가 심리가 작용한 것이다. 이에 보다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급증하면서 좀 더 나은 상품을 고르기 위한 투자자들의 판단력이 더욱 중요해졌다.

그렇다면 좋은 수익형 부동산 상품을 고르기 위해 반드시 따져봐야 할 것은 무엇일까

수익성 상품은 1순위가 ‘배후수요’다. 충분한 배후수요 확보 여부가 투자 안정성을 좌우한다. 공급량이 적고 수요층이 두터운 상품은 공실이 생길 염려가 거의 없기 때문이다. 또한 상권이 확보 될수록 유동인구가 풍부해 지고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역세권과 상권, 인구 유입 가능한 개발호재 등을 조목조목 따져봐야 투자 실패가 없다고 조언한다.

‘입지’ 역시 반드시 따져봐야 할 요소다. 향후 가치 상승을 유도할 만한 개발 호재가 있는지, 혹은 주요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한지 등 입지 여건에 따라 상품 가치가 크게 좌우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안정성’이다. 사회 전반의 경기가 침체돼 있는 만큼 투자의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상품을 공급하는 기업의 브랜드 가치나 재무구조를 반드시 살펴야 한다.

풍부한 개발호재로 각광받고 있는 광명역세권지구 내 호반건설이 이달 27일 광명역세권지구1블록에 ‘광명역호반베르디움’아파트 및 오피스텔 총 2,028세대를 분양할 예정이다.

호반 메트로큐브는광명역세권 내(이케아,코스트코,디자인클러스터,석수스마트 타운 등) 입주업체 및 기아자동차 근로자,역사 터미널 근무자 등 2만 여명에 달하는 밀집된 풍부한 수요층이 있으며, 편의시설 또한 코스트코,롯데아울렛, 이케아,아브뉴프랑(호반메트로큐브)등이 있어 광명역세권 내 No.1 쇼핑특구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또한 KTX광명역(지하철 1호선, KTX이용) 도보 3분이면 이용 가능하며 세종시 까지 30분,서울역까지15분이면 출퇴근이 가능하여 지역뿐 아니라 광역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향후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며 광명역IC를 이용해 서해안고속도로,제2경인고속도로,외곽순환도로,강남순환고속도로(예정) 등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특징으로는 광명역 맞은편 상업시설 및 오피스텔 외관 특화를 통해 고급스러운 단지를 연출했으며 단지 내 그린라이트 공원, 유럽형 스트리트몰아브뉴프랑이입점예정으로 명품 주거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 주거 및 비주거시설의 차량동선을 나눠 각 영역을 분리했다.

남향 위주 배치와 일반적 오피스텔과 달리 편복도 구조 적용으로 프라이버시 확보 와 실별쾌적성을 극대화했다. 전면 개폐가 가능한 하이브리드 창호도 설치되어 타 오피스텔과 달리 통풍과 환기에 우수하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아파트는 다목적 체육관과 어린이도서관,경로당,보육시설이 들어서며, 오피스텔 역시 별도 휘트니스시설이 계획되어 있다. 단지 내 약 5,298㎡ 문화,집회시설도 조성될 계획으로 광명역세권지구랜드마크 상품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광명역호반베르디움은 42층 규모의 아파트(1430가구)10개동과 지상23층의 오피스텔(598실) 2개동 총2,028가구로 광명역세권 내 최대 규모 단지를 자랑한다. 이 중 오피스텔은 최대 규모에 맞게 광명역호반메트로큐브라는 별도 브랜드를 사용하였다.

광명역호반메트로큐브는 A,A1,A2,B,B1,B2,C,D총 8개 타입 3군으로 나뉜다. 인당 군별 1실 청약이 가능함에 따라 인당 최대 3건까지 청약 가능하다. 청약접수는 12월 1일~2일 양일간 견본주택 내에서 접수 가능하며, 청약금은 100만원이다.

문의 1688-6442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