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대어급 알짜단지 ‘대소 이안’ 주목

  • 입력 2014년 11월 26일 10시 27분


코멘트
천혜의 자연경관과 어울리는 단지 내 중앙공원 약4000㎡,
최신트랜드 반영한 혁신적 설계, 중소형 4Bay실현


충북혁신도시의 비전으로 핫이슈가 되고 있는 충북 음성에 대규모의 대단지 아파트 ‘대소 이안’에 지역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소 이안은 충북 음성군 대소면 소석리 산 34-4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음성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고 (주)대우산업개발이 시공 예정인 아파트로 지하 1층 지상 20층 규모다. 59㎡A,B 73㎡, 84㎡ 총 약 1900여 세대(예정) 중 1단계로 682세대를 먼저 공급한다. 충북혁신도시와 인접해 있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아파트로 유명세를 받으며 주목을 끌고 있다.

대소 이안은 함박산, 맹동저수지, 군자천 등 단지를 둘러싼 천혜의 자연경관과 잘 어울리는 공원 같은 단지설계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실현한다. 단지 내 학교 운동장 넓이에 해당하는 약 4000㎡(예정)의 중앙공원이 넓게 자리하며 세대 간 동간거리를 넓게 설계하여 단지 전체에 탁 트인 조망권을 선사한다.
또한 중소형에서는 보기 힘든 혁신적 평면설계를 선보인다. 최신 트랜드에 민감한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3.5Bay와 4Bay 설계로 통풍과 채광, 일조권을 극대화 했다.

특화 시스템도 눈길이 간다. 전화기능, 방문자 확인기능, 조명, 가스, 난방제어 등의 기능을 갖춘 거실월패드를 설치했으며 욕실 핸즈프리 스피커, 디지털도어록, 현관도어 카메라, 주방TV 등도 설치된다. 에너지 절감효과를 가져다줄 일괄소등 및 가스차단 스위치,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한 빨래건조대, 각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오블, 전기쿡탑, 렌지후드 등의 빌트인 가전, 음식물탈수기와 행주도마 살균기도 설치된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 전용 조깅트랙, 에어로빅과 헬스를 겸할 수 있는 휘트니스센터, 주민회의실, 유아놀이방, 독서실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으로 보다 안전하고 가깝게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키즈놀이터와 야외 주민운동시설도 마련해 입주민 모두가 여유롭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단지 아파트의 특성을 고려할 때 모든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서게 되면 단지 안에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게 될 것이다.

대소 이안은 대소 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깝게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며 시내로 접근성은 물론 인근 음성군 산업단지도 편리하게 연결된다. 통영대전간 중부 고속도로,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안성-음성간 고속도로 등 서울-대전-세종시를 연결하는 교통의 요충지에 자리하고 있다.

단지 인근에 부윤초등학교, 대소초등학교, 대소중학교, 대소금왕고등학교가 공동학구 지역으로 자리한다. 농협 및 각종 금융기관과 함박산, 맹동저수지, 대소국민체육센터 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들이 가깝게 있다.

특히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대소 이안은 가치상승에 대한 기대치가 높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토지금융비, 시행사 이익, 기타금융비용을 절감, 조합원에게 그 혜택이 주어져 일반 아파트보다10~20% 정도 분양가가 저렴하기 때문이다.

현재 계약금 600만원에 평당 500만 원대라는 획기적인 공급가를 제시하고 있다. 내 집 마련을 계획하는 실수요층 뿐 아니라 투자적 측면에서도 실투자금 2천만 원으로 월 9%의 높은 투자수익률이 예상된다.

시공예정사인 대우산업개발(주)에 대한 브랜드 프리미엄도 소비자들에게 신뢰도나 기대감이 높다. 대우산업개발(주)은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 상암동 KGIT, 울산 태화강 엑소디움, 해운대 엑소디움 등 각 도시마다 시대를 대표할 최고의 제품력과 경제적 가치를 상징하는 주거공간을 선보여왔기 때문이다.

주택홍보관은 대소 주공아파트 옆에 위치한다.

문의 1899-7768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